수원남부경찰서,코로나19 방역예방 수칙 선제적. 자발적 실천 태장파출소 장유경 순경 칭송
상태바
수원남부경찰서,코로나19 방역예방 수칙 선제적. 자발적 실천 태장파출소 장유경 순경 칭송
  • 전철규 기자
  • 승인 2020.12.21 15:47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수원남부경찰서(서장 오문교)에서 신임 303기로 실습중인 한 경찰관이 코로나19 감염병 예방을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 수칙을 선제적·자발적으로 실천하여 주위로부터 칭송을 받고 있다.

태장파출소 장유경 순경.ⓒ경기타임스
태장파출소 장유경 순경.ⓒ경기타임스

지난 14일(월) 수원남부경찰서로 전입 온 교육생 29명은 경찰서 적응교육을 받은 후 본서 및 지구대 등으로 배치됐다.

태장파출소에 배치된 장유경 순경은 지난 15일 감기몸살 기운이 있자 약국에서 약을 처방받고 몸이 나아졌으나 ‘내가 무증상 확진자일 수 있다. 혹시 내가 감염자라면 가족·동료들에게 더 큰 감염을 발생시킬 수 있겠다’는 생각을 하고 지난 16일 자발적·선제적으로 화성시 동부보건지소 선별진료소에서 검사를 받은 후 소속부서 및 경찰서에서 보고했다.

장순경의 보고에 따라 수원남부서는 선제적으로 접촉 경찰관 25명에게 검진결과가 나올 때까지 자가대기토록 조치하고 자체 방역활동을 적극 전개하는 등 코로나19 감염병 예방을 위한 적극적 조치를 취할 수 있었고 장순경은 17일 검진결과 ‘음성’으로 판정되어 자가 대기중인 직원들이 정상 출근하여 근무하게 된 것이다.

최근 일부 공공기관에서 의심증세에도 불구하고 출근을 감행하여 사회적 지탄을 받은 사례가 있어,경험이 부족한 교육생임에도 불구하고 자발적이고 신속한 조치로 자기방어·시설방어의 역할을 톡톡히 한 장유정 순경의 모습이 더욱 타의 모범이 된 것이다.

오문교 수원남부서장은 "코로나19 방역지침대로 자발적 검사 및 보고 등 방역지침을 결단력 있게 실행한 장유경 순경에게 경찰서장 표창을 수여하며 공직사회가 더욱 솔선수범하고 사회적 거리두기 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뀨에 2020-12-23 12:24:08
진지하게 궁금해서 그런데 상받고 뉴스에 나올 일인가요?
맥일려고 하는건가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