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예비 중1·고1을 위한 ‘2020 미리 찾고, 미리 알아보는 학령기전환특강
상태바
오산시 예비 중1·고1을 위한 ‘2020 미리 찾고, 미리 알아보는 학령기전환특강
  • 전철규 기자
  • 승인 2020.12.21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오산시는 진로진학상담센터 드림웨이를 통해 예비 중1·고1을 위한 ‘2020 미리 찾고, 미리 알아보는 학령기전환특강’을 성료했다고 21일 밝혔다. 

학령기전환특강ⓒ경기타임스
학령기전환특강ⓒ경기타임스

지난달 19일 중앙동행정복지센터에서 열린 예비 중1을 위한 학령기전환특강은 초6 학생과 학부모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꼴찌도 통하는 공부법’ 저자이자 레벨업코칭 대표코치 구도윤 선생님이 ‘미리 찾아보는 나만의 공부법 –공부 첫 단추 어떻게 꿰어야할까’라는 주제로 강연했다.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지난 12월 16일 온라인으로 열린 예비 고1을 위한 학령기전환특강은 서울진로진학상담교사 협의회 회장 및 남강고등학교 김동협 선생님이‘예비고1을 위한 고교생활 안내와 대입전형의 이해’라는 주제로 3시간 동안 강연을 진행했다.

특강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자녀와 함께 집에서 볼 수 있어서 더욱 좋았고, 새롭게 변하는 입시에 대해 이해하기 쉽게 강의해주셔서 많은 정보를 얻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코로나를 비롯해 급변하는 입시 환경에 맞추어 아이들이 자기가 원하는 진로를 주도적으로 찾을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오산시진로진학상담센터 드림웨이는 오산시 초·중·고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학령기에 따른 맞춤형 1:1상담을 중심으로 다양한 진로·진학·학습 프로그램 및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