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초평동행정복지센터 신청사 개청
상태바
오산시 초평동행정복지센터 신청사 개청
  • 이효주 기자
  • 승인 2020.12.18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오산시초평동민의 오랜 숙원사업인 초평동행정복지센터(오산시 초평중앙로 77) 신청사 신축이 완료되어 개청식이 18일 개최됐다.

초평동행정복지센터 청사 개청식.ⓒ경기타임스
초평동행정복지센터 청사 개청식.ⓒ경기타임스

개청식은 곽상욱 오산시장, 장인수 오산시의회 의장, 시의원, 동 단체장 등이 참석했으며,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참석자 명부 작성, 발열체크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진행됐다.

신청사는 대지면적 4,473㎡, 연면적 4,851.36㎡에 지하1층, 지상3층 규모로 지난 2017년 5월 건축설계 공모를 시작으로 2018년 4월 설계가 완료되고, 같은 해 9월 착공한 후 올해 11월에 준공됐다.  

신청사에는 ▲지하 1층 주차장, 기계실, 전기실 ▲본관 1층 주민센터 민원실과 동장실, 휴게실, 상담실, 자유놀이실 ▲2층 주민자치실, 문화강좌실, 소회의실, 다목적시설 ▲3층 대회의실, 동대본부 등이 들어서 있다. 

특히, 지하 1층에는 65면의 주차장과 승강기를 설치해 노약자나 장애인 등이 이용에 불편함 없도록 설계됐다.

초평동은 세교2지구 택지개발 등으로 지속적인 인구유입이 예상됨에 따라 신청사 건립 필요성이 꾸준히 제기돼 왔는데, 이번 신청사 개청으로 주민편의와 행정서비스 수준이 크게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곽상욱 시장은 “1만6천 초평동민과 24만 오산시민 모두의 관심과 성원으로 새 청사가 문을 열어 기쁘다.”면서, “새 청사가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공공청사 역할을 다하고 주민들이 언제든지 편안하게 찾아 소통하고 화합하는 곳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