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도시재생지원센터,경기도 내 도시재생 추진현황, 주민참여사례 공유하는 경진대회 개최
상태바
경기도 도시재생지원센터,경기도 내 도시재생 추진현황, 주민참여사례 공유하는 경진대회 개최
  • 전철규 기자
  • 승인 2020.12.07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최우수상 수원시 큰집마을사랑팀, 우수상 시흥시 한울타리마을팀 수상

[경기타임스] 경기도 도시재생지원센터(센터장 권순형)는 4일 비대면 온라인 중계방식으로 `2020 경기도 도시재생 주민참여 경진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경기도 도시재생지원센터, 주민참여 경진대회 홍보물.ⓒ경기타임스
경기도 도시재생지원센터, 주민참여 경진대회 홍보물.ⓒ경기타임스

작년에 이어 올해로 2회째 개최되는 도시재생 주민참여 경진대회는 경기도 내 각 지역의 도시재생 추진현황과 주민참여 사례를 공유하는 행사다.

주민공모사업 우수사례, 지역공동체 활성화사례 등을 주제로 지난 10월 경진대회를 공고한 이후 총 14개 팀이 응모하였으며, 1차 예선심사를 거쳐 8개 팀이 이 날 본선을 치렀다.

본선 행사는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8개 지자체 주민들로 구성된 각 팀들의 영상발표와 심사위원 평가, 결과발표 등 전 과정이 비대면 유튜브 실시간 중계 방식으로 진행됐다.

경진대회 결과, 최우수상에는 ‘수원시 큰집마을사랑 협동조합팀’이 선정됐으며, 우수상은 ‘시흥시 한울타리마을 주민협의체팀’이 수상하였다.

권순형 경기도 도시재생지원센터장은 “올해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으로 행사가 진행되었음에도 지역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가 돋보였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경기도의 주민참여 우수사례들을 계속해서 발굴하고 공유해 주민참여 도시재생이 더욱 확산되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GH(사장 이헌욱)는 경기도와 위·수탁 협약을 통해 경기도 도시재생지원센터를 수탁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