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쉼 있는 도시공간사업’ 최우수기관 선정...특별조정교부금 2억원을 확보
상태바
오산시, ‘쉼 있는 도시공간사업’ 최우수기관 선정...특별조정교부금 2억원을 확보
  • 이효주 기자
  • 승인 2020.12.07 1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오산시는 경기도가 주관하고 도내 28개 시·군이 참여한 '쉼이 있는 도시공간 조성 ‘경기평상’시범사업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돼 특별조정교부금 2억원을 확보했다고 7일 밝혔다. 
 

금암동 고인돌 공원 숲속도서관 쉼터.ⓒ경기타임스
금암동 고인돌 공원 숲속도서관 쉼터.ⓒ경기타임스

‘경기평상’은 여가 공간 부족을 해소하기 위해 기존 공공공간 및 도심 속 방치된 공간에 벤치 등 휴게 시설을 설치해 ’쉼‘이 있는 도시공간 조성 모델을 정립하기 위한 사업이다.

시는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 1억원을 지원받아 금암동 고인돌 공원 내 ‘숲속도서관 쉼터’ 1개소, 유동인구가 많은 보행로에 보행자를 위한 쉼을 주제로 원동 공공공지 내 ‘보행 쉼터’ 1개소 총 2개소를 조성해 최우수상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특히, 장기간 이어진 코로나19 영향으로 개방된 공간에 대한 여가 활동 선호현상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금암동 고인돌공원 내 조성된 ‘숲속도서관 쉼터’는 코로나 영향으로 도서관을 이용하지 못하는 시민들에게 숲속에서 책을 읽으며 힐링할 수 있는 녹색쉼터 역할을 해 시민들에게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 

곽상욱 시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실내 활동이 어려운 시민들에게 녹색 쉼과 연계한 야외 문화 활동 공간을 제공할 수 있어 다행”이라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녹색 쉼과 관련된 정책을 통해 도심 속 녹색 쉼을 즐기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