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의회 도시건설위원회, 푸른공업사업소, 미래산업추진단 행정사무감사
상태바
용인시의회 도시건설위원회, 푸른공업사업소, 미래산업추진단 행정사무감사
  • 전철규 기자
  • 승인 2020.12.04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용인시의회 도시건설위원회(위원장 이제남)는 지난 3일 푸른공원사업소 소속 공원조성과, 동부공원관리과, 서부공원관리과와 미래산업추진단 소속 플랫폼시티과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했다. 

용인시의회 도시건설위원회, 행정사무감사ⓒ경기타임스
용인시의회 도시건설위원회, 행정사무감사ⓒ경기타임스

남홍숙 의원은 공원조성과에 기부채납 공원 조성 시 계획단계부터 주민 의견을 수렴 및 반영 하고 인수인계를 철저히 할 것과, 고기근린공원 실시계획인가 처분 취소 소송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것을 요구했다.

또한 경안천 도시 숲이 계획대로 준공될 수 있도록 추진에 만전을 기하고, 보행교량 연결로 설치를 통해 접근성을 개선 할 것과, 중앙공원 공급촉진지구 지정에 따른 민원 대응을 위하여 LH와 지속적으로 협의할 것을 요구했다. 

강웅철 의원은 공원조성과에 신봉3근린공원 실효시기(‘23년) 도래에 대비하여 사업 추진을 철저히 할 것을 당부했다. 

이진규 의원은 공원조성과에 시설설치 위주의 공원 조성 대신 다양한 아이디어가 반영된 용인시만의 특화공원 조성을 검토해 달라고 요청했다. 

이제남 의원은 공원조성과에 경안천 도시 숲이 계획대로 준공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보행교량 연결로 설치를 통해 접근성을 개선하라고 말했다. 또한 지역별 1인당 공원면적과 도시공원 현황을 고려한 민간공원특례사업 추진하고, 고기근린공원 토지 보상의 조속한 추진과 성남시와 연계한 공원 조성 추진을 요구했다.

이어, 동부공원관리과와 서부공원관리과에는 적정 과업과 목표 설정을 통해 공원관리인력을 효율적으로 운영해 달라고 말했다. 

정한도 의원은 공원조성과에 신봉3근린공원의 타당성 검토 및 재정투입 최소화 방안 마련을 요청하였으며, 플랫폼시티과에 동백·신봉간 신교통수단(도시철도)과 연계를 고려한 토지이용계획을 수립해 줄 것을 요청했다. 

박만섭 의원은 공원조성과에 영덕1근린공원 조성을 위한 이월사업비(보상) 집행을 철저히 하고, 기흥호수공원의 이용자 편의와 접근성 강화를 위한 호수횡단 시설물 설치를 검토해 달라고 말했다.

동부공원관리과에는 만골근린공원 시설물 노후화에 따른 시설물 정비와 유지관리
철저를 당부했다. 

유진선 의원은 공원조성과에 기부채납 공원 조성 시 계획단계부터 주민 의견을 수렴, 반영하고 인수인계를 철저히 할 것과, 고기근린공원 실시계획인가 처분 취소 소송에 적극적인 대응을 요구했다.

또한 고기근린공원 저수지(공유수면)는 농림부, 농어촌공사와 협의하여 추진해 줄 것을 요청했다.

플랫폼시티과에는 기흥역세권2 도시개발사업과 관련하여 대행사업비 회수 추진을 철저히 할 것과, 플랫폼시티 사업 전반에 유니버셜 디자인을 적용하고, 판교, 광교 등 주변 거점과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수 있는 첨단산업을 유치해 줄 것을 요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