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의회 문화체육교육위원회, 박물관사업소 행정사무감사... 수의계약 형평 등 주문
상태바
수원시의회 문화체육교육위원회, 박물관사업소 행정사무감사... 수의계약 형평 등 주문
  • 김영미 기자
  • 승인 2020.11.25 1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수원시의회 문화체육교육위원회(위원장 김정렬)는 25일 오전, 박물관사업소를 대상으로 행정사무감사를 이어갔다.

수원시의회 문화체육교육위원회, 박물관사업소 행정사무감사ⓒ경기타임스
수원시의회 문화체육교육위원회, 박물관사업소 행정사무감사ⓒ경기타임스

장미영(더불어민주당, 비례대표) 의원은 “시민들이 이용해야 할 박물관 주차장에서 학원차량 세차를 하는 등 박물관 주차장이 개인 주차장처럼 사용되고 있다”며 “주차장 관리에 만전을 기해줄 것”을 주문했다.

또한 이혜련(국민의힘, 매교·매산·고등·화서1·2동) 의원은 “전시를 통해 얻을 수 있는 좋은 내용을 보다 많은 시민들이 접할 수 있게, 박물관의 온라인 중계 등 프로그램을 많이 알리는 데 힘써 달라”고 말했다.

이병숙(더불어민주당, 비례대표) 의원은 박물관의 비대면·온라인 교육프로그램 사업에 대해 “단순히 영상을 송출하기보다는 온라인카페나 SNS를 활용하는 등 프로그램의 강사분들이 피드백을 해주시고 실제로 시민이 배우고 혜택을 볼 수 있는 교육프로그램이 되도록 그 방법을 찾아주시길 바란다”고 제안했다.

장정희(더불어민주당, 권선2·곡선동) 의원은 유물 구입 시에 평가위원회가 책정한 가격으로 구입을 하는 점에 있어 “전문가들이 모인 평가위원회가 고증을 통해 책정한 가격이기에 신뢰가 갈 순 있겠지만, 그 가격이 적정한지 아닌지에 대한 연구와 검증이 필요하다”고 지적하기도 했다.

조문경(국민의힘, 정자1·2·3동) 의원은 지난 3년간 박물관의 공모사업 내역이 없음을 지적하고 “문화재청에서도 여러 공모사업을 공고했음에도 시 박물관에서는 추진을 위한 준비를 하지 않았다는 생각이 든다”며 “적극적으로 공모사업 추진을 검토해 시 예산은 절감하고 시민에게는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할 수 있도록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철승(더불어민주당, 율천·서둔·구운동) 의원은 박물관 홍보를 위한 공식블로그 및 SNS 위탁운영과 관련 “직접 해당 블로그에 들어가 홍보가 잘 되고 있는지 확인해봤지만, 제대로 홍보가 되고 있지 않았다”며 홍보 현황에 대한 추가 자료를 요청했다.

김기정(국민의힘, 영통2·3·망포1·2동) 의원은 “박물관 수장고에 수많은 작품들이 빛을 보지 못하고 쌓여있다”고 지적하며 “관공서 전시 사업 등을 진행해 수장고에 있는 작품들을 활용해 달라”고 주문했다.

이종근(더불어민주당, 정자1·2·3동) 의원은 “몰아주기식의 수의계약은 또 다른 역차별을 불러 온다”며 “수의계약을 할 때, 형평성을 고려해 업체가 상생하는 환경을 조성해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