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격상..방역수칙 위반한 다중이용시설은 강력하게 행정제재
상태바
수원시,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격상..방역수칙 위반한 다중이용시설은 강력하게 행정제재
  • 이해용 기자
  • 승인 2020.11.24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중점관리시설, 방역 수칙 한 번이라도 위반하면 ‘집합 금지’조치

- 지속해서 점검, 방역수칙 준수하지 않은 업소는 강력하게 행정 제재

- 수원시 행사·축제 개최 여부는 전면 재검토, 공공시설 방역은 강화

[경기타임스] 수원시가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기간에 방역수칙을 위반한 다중이용시설에 대해 강력하게 행정제재를 한다. 수원시 각종 행사·축제 개최 여부는 전면 재검토하고 공공시설 방역은 한층 강화한다. 

사진)조무영 제2부시장이 23일 ‘코로나19 추진상황 점검 보고회’에서 발언하고 있다.ⓒ경기타임스
사진)조무영 제2부시장이 23일 ‘코로나19 추진상황 점검 보고회’에서 발언하고 있다.ⓒ경기타임스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가 시행되는 11월 24일 0시부터 유흥시설(유흥주점·단란주점·콜라텍)은 ‘집합금지’ 조처가 시작됐고, 노래연습장·식당·카페(50㎡ 이상) 등 중점관리시설은 한 번이라도 방역수칙을 위반하면 바로 ‘집합금지’ 조치하는 ‘원스트라이크 아웃제’를 적용한다. 

일반음식점, 휴게음식점 등은 오후 9시부터 다음 날 오전 5시까지 음식점 내 취식이 금지되고, 포장·배달만 허용된다. 카페는 영업시간에 포장·배달만 허용된다. 노래연습장은 오후 9시부터 다음날 오전 5시까지 운영을 중단해야 하고, 수용 인원은 4㎡당 1명으로 제한한다. 

실내체육시설·PC방·학원·독서실·결혼식장·장례식장 등 일반관리시설은 방역 수칙을 위반하면 강력하게 행정 제재를 한다. 수원시는 지속해서 현장 점검을 하며 변경된 방역 수칙을 안내할 예정이다. 

방역수칙을 위반한 일반관리 시설은 먼저 계도하고, 3일 이내 재점검해 계속해서 방역수칙을 준수하지 않으면 과태료(1차 위반 150만 원, 2차 위반 300만 원)를 부과한다. 과태료 부과 후에도 방역수칙을 위반하는 업소는 집합금지 또는 운영중단 조치한다. 

이용 인원 제한이 있는 시설은 영업장 입구에 ‘시설 면적당 수용 가능 인원’ 반드시 표시하도록 안내했다. 

공공 도서관·박물관·미술관은 방역 지침을 철저하게 준수하면서 이용 인원을 제한한다. 도서관은 좌석의 30% 내외만 운영하고, 박물관은 동일 시간대 관람 인원을 40명으로 제한한다. 미술관은 회차당 관람 인원을 평상시의 40% 이하로 제한한다.

실내·외 공공체육시설은 이용정원의 30% 내에서 수원시민만 이용할 수 있다. 실내체육시설은 오후 9시부터 다음날 오전 5시까지 운영을 중단하고, 음식물 섭취가 금지된다. 시설에서 확진자, 밀접 접촉자가 발생하면 휴관한다.

23일 시청 재난안전상황실에서 열린 ‘코로나19 추진상황 점검보고회’를 주재한 조무영 수원시 제2부시장은 “모든 영업장 업주, 시민들이 방역 수칙을 준수하도록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관련 지침을 시민들에게 신속하고, 정확하게 홍보하라”며 “감염이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하게 점검하라”고 지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