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효성초등학교, COVID-19 예방 위기 속 더욱 빛나는 학교구성원들의 땀방울
상태바
수원시 효성초등학교, COVID-19 예방 위기 속 더욱 빛나는 학교구성원들의 땀방울
  • 이해용 기자
  • 승인 2020.11.13 12: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효성초등학교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예방 위해 만전
- 교사들, 각종 예방활동으로 활기차고 안전한 학교 만들기 위해 총력
- 학교구성원 모두가 감염병 예방 위해 힘을 합쳐 노력

[경기타임스] 경기도 수원시 효성초등학교(교장 임미령)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이하 COVID-19)로부터 교직원과 학생들의 감염을 예방하고, 안전하고 유익한 수업을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효성초등학교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예방 위해 만전ⓒ경기타임스
효성초등학교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예방 위해 만전ⓒ경기타임스

2019년 12월 중국 우한에서 처음 발생한 COVID-19는 전례 없는 펜데믹(pandemic) 사태를 일으켜 전국 곳곳에서 정상적인 학교 운영과 수업 진행에 차질을 주고 있다.

이에 따라 효성초등학교는 전 교직원과 학생들의 COVID-19 감염을 최소화하고 학생들의 학습은 극대화하기 위해 전 교직원이 단결했다.

교사들, 각종 예방활동으로 활기차고 안전한 학교 만들기 위해 총력ⓒ경기타임스
교사들, 각종 예방활동으로 활기차고 안전한 학교 만들기 위해 총력ⓒ경기타임스

교사들의 온라인수업 자료 제작, 주기적인 학습 안내와 학습 설문조사는 물론 열화상 카메라를 통한 발열 체크, 교실 및 복도 스티커 부착 등의 정상적인 수업 진행과 감염병 예방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김현경(보건교사)은 감염병 확산 초기에 COVID-19 예방을 위한 전 교직원 대상의 교내연수를 실시하고,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온라인을 통해 주기적으로 관련 안내와 수칙을 전달하는 등 교내 감염증 예방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정효경(담임교사)은 주기적인 온라인 학습 안내와 학습 고민 상담, 질 높은 온라인수업을 위한 자료 탐색과 영상 제작 등 COVID-19로 인한 학생들의 학습 결손을 최소화하기 위해 노심초사하고 있다.

고편안(체육교사)은 체육관 내 감염병 예방 안전수칙 부착 및 손소독체 비치, 바닥 스티커 부착을 통한 관내 학생위치 배정, 신체접촉 없는 체육활동 선정과 실행 등 감염병으로부터 안전한 체육 수업을 통해 학생들에게 불안 속 활력과 활기를 주기 위해 동분서주하고 있다.

효성초등학교 임미령 교장은 “코로나바이러스로부터 학생들을 보호하면서도 원활하고 재미있는 수업을 위해 학교구성원 모두가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좋은 수업을 위해 교직원, 학생, 학부모가 생각을 공유하고 힘을 합쳐 현 사태를 극복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