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문화재단, 정조는 리더처럼 등 ‘인인화락’ 가을·겨울호 발간
상태바
수원문화재단, 정조는 리더처럼 등 ‘인인화락’ 가을·겨울호 발간
  • 김영미 기자
  • 승인 2020.10.25 12: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문화도시 수원의 가을과 겨울 풍경을 전해드려요."

수원문화재단 전경.ⓒ경기타임스
수원문화재단 전경.ⓒ경기타임스

수원문화재단은 전문예술잡지 '인인화락' 가을⋅겨울호를 발간했다고 25일 밝혔다. 가을 호는 수원의 가을과 겨울을 한 번에 담아내며 더욱 다양하고 다채로운 이야기로 시민들을 찾아왔다.

먼저, 라원식·고영직 두 평론가가 논하는 코로나 시대 문화예술계의 대응과 변화에 대한 대담, 수원연극축제 임수택 예술감독이 말하는 언택트 예술과 포스트코로나에 관한 칼럼을 만나볼 수 있다.

수원문화재단에서 코로나19를 극복하기 위해 진행했던 비대면 사업도 소개했다. 이어 수원의 전통문화시설 수원전통문화관과 한옥기술전시관, 무형문화재전수회관, 화서사랑채에서 펼쳐지는 뮤직비디오 제작기를 담았다.
 
또한, '리더라면 정조처럼'의 작가 한신대학교 김준혁 교수를 비롯해 재단 지원사업 '거리로 나온 예술'에 참여한 예술가 기타로로와 애니웨어, 복합예술공간 푸른지대창작샘터에 입주한 봄로야와 채효진 작가 등의 인터뷰도 준비했다.
 
이와함게 문화도시 수원을 준비하는 시민주도 대화모임 씨티메이커스 활동과 일제강점기 이후 100년의 역사를 돌아볼 수 있는 책을 모은 북큐레이션, 색다른 수원화성을 소개하는 화성행궁 야간개장 및 수원화성 낭만소풍 리뷰 등으로 채웠다.

수원문화재단은 독자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설문조사(magazine.swcf.or.kr)를 진행, 선정된 글은 다음 봄호에 실릴 예정이다.

인인화락 정기구독은 수원문화재단 문화예술기부 프로젝트 싹ssac의 정기기부를 통해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수원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기획홍보팀 031-290-3516)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