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철모 화성시장, 화성시 아동의회 네 번째 신규 의원 위촉과 제4대 의회 출범
상태바
서철모 화성시장, 화성시 아동의회 네 번째 신규 의원 위촉과 제4대 의회 출범
  • 김영미 기자
  • 승인 2020.10.18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제3대 의회 해촉식 및 제4대 의회 위촉식’을 가졌다.

화성시, 제3대 의회 해촉식 및 제4대 의회 위촉식ⓒ경기타임스
화성시, 제3대 의회 해촉식 및 제4대 의회 위촉식ⓒ경기타임스

서철모 화성시장은 17일 페이스북을 통해 2017년 첫 출범한 화성시 아동의회가 네 번째 신규 의원 위촉과 함께 제4대 의회를 출범했다고 밝혔다.

서 시장은 "코로나19로 인해 활동에 어려움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지난 6개월간 제3대 의회에서는 다양하고 참신한 의제들이 다루어졌다"며 " 오늘 상임위별 정책제안 발표를 들어보니 대견한 마음과 함께 앞으로 아동 의견이 더욱 많이 반영될 수 있는 구조를 만들어야겠다는 생각이 든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핀란드의 사례를 소개하고, 아동 의견 청취 창구가 제도화, 의무화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에 대해 이야기했다. 핀란드 중앙의회에서 운영하는 청소년의회는 실제 국회의원과 같은 199명의 청소년의원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청소년의회의 질의에 총리와 장관들이 전부 직접 나와 답변해야 합니다. 고유한 개인으로서의 아동의 권리를 인정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화성시는 아동을 보호해야할 대상이 아닌 권리 주체로 아동의 참여권을 보장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고 말하고 " 제4대 아동의회부터는 정원을 40명에서 100명으로 확대, 어린이의회와 청소년의회로 분류하여 보다 실질적인 정책 제안이 가능하도록 구성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아동의 창의적이고 기발한 생각들이 세상을 변화시킬 수 있다고 믿는"다며 " 아동의 목소리에 귀기울이고, 아동이 더욱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의견을 낼 수 있는 화성시를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