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149명 고위공직자 청렴 실시간 온라인 교육
상태바
경기도교육청, 149명 고위공직자 청렴 실시간 온라인 교육
  • 이해용 기자
  • 승인 2020.09.24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도교육청이 24일 소속 고위공직자 149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청렴교육을 했다.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이 24일 149명 고위공직자 청렴 실시간 온라인 교육ⓒ경기타임스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이 24일 149명 고위공직자 청렴 실시간 온라인 교육ⓒ경기타임스

이번 교육은 도교육청, 교육지원청, 직속기관 4급(상당) 이상 고위공직자의 청렴리더십과 청렴실천 의지를 높이기 위해 마련했다.

교육에서는 이상학 한국투명성기구 공동대표가 “고위공직자의 청렴리더십”을 주제로 ▲우리나라의 부패인식 수준 ▲청탁금지법 및 공직자 행동강령 ▲갑질사례, 청렴 소양 등의 내용으로 강연을 했다.

또 식전 행사로 도교육청 소속직원 청렴공연단의 해금과 기타 합주 공연을 생중계해 즐거움을 더했다.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은 “법정스님의 무소유 정신을 본받아 내 안의 소유욕과 집착을 버리는 것이 청렴의 시작이며, 독립운동가 이석영 선생이 독립운동을 위해 전 재산을 바친 것처럼 사회에 어려움이 있을 때 더 많이 가진 이가 더 많은 책임과 희생을 감내하는 것이 노블레스 오블리주이며 청렴이다”라며, “청렴한 경기교육을 위해 고위공직자 모두가 솔선수범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교육청은 코로나19로 집합교육이 어려운 상황에서도 지난 7월 청렴강사 양성 과정과 9월 본청 직원 대상 온라인 청렴교육을 진행하는 등 청렴문화 확산에 적극 동참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