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4개 영역 구성, 유치원 놀이 중심 교육 웹진 ‘놀이뷰(VIEW)’발간
상태바
경기도교육청, 4개 영역 구성, 유치원 놀이 중심 교육 웹진 ‘놀이뷰(VIEW)’발간
  • 이해용 기자
  • 승인 2020.09.14 0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도교육청 홈페이지 유아교육과 자료실 또는 놀이온-교사온(on) 영역에서 확인 가능

[경기타임스] 경기도교육청이 유치원 교원의 유아・놀이 중심 교육과정 운영 지원과 현장 소통을 위해 놀이 중심 교육 웹진 ‘놀이뷰(VIEW)’를 발간했다고 14일 밝혔다.

경기도교육청 전경.ⓒ경기타임스
경기도교육청 전경.ⓒ경기타임스

놀이뷰는 ▲전문가 칼럼, ▲교육 실천 사례, ▲공감과 존중의 교육 현장 이야기, ▲설문과 통계로 알아보는 교육 현장 등 4개 영역으로 구성했다.

특히 ‘공감과 존중의 교육 현장 이야기’에 수록한 QR코드를 누르면 이재정 교육감을 비롯해 방송인, 시인, 학부모, 유아 등이 유치원 현장에서 애쓰는 교원에게 보내는 응원 영상도 볼 수 있다.

놀이뷰는 도교육청 홈페이지 유아교육과 자료실 또는 놀이온 사이트 교사온 영역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도교육청 류시석 유아교육과장은 “이번 웹진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대면 연수나 교사 연구회 운영이 어려워져 비대면 지원책이 필요하다는 판단에서 발간했다”며, “놀이뷰가 교원에게 놀이 중심 교육의 다양한 관점을 공유하고 교육과정 실행력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