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H, 신안산선 학온역(가칭), 광명학온 공공주택지구내 유치 확정
상태바
GH, 신안산선 학온역(가칭), 광명학온 공공주택지구내 유치 확정
  • 전철규 기자
  • 승인 2020.09.07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신설역사 유치 통해 광명시흥 테크노밸리 광역교통 여건 개선
- 광명학온지구에서 여의도까지 20분대, 2025년 역사 개통 예정

[경기타임스] GH는 광명학온 공공주택지구내 신안산선 신설역사 (가칭)학온역 유치가 국토교통부로부터 최종 승인되었다고 7일 밝혔다.

GH, 신안산선 학온역(가칭)위치도.ⓒ경기타임스
GH, 신안산선 학온역(가칭)위치도.ⓒ경기타임스

신안산선 복선전철 광명역과 시흥시청역 사이에 들어서는 학온역은 인허가 변경 과정을 거쳐 광명학온 공공주택지구 중심부에 들어서게 되며, 2025년 개통을 목표로 추진된다.

광명학온 공공주택지구내 조감도.ⓒ경기타임스
광명학온 공공주택지구내 조감도.ⓒ경기타임스

역사 신설에 따른 비용은 약 1,000여억원으로 추정되며, 광명시와 GH, LH 및 ㈜광명문화관광복합단지자산관리 등의 비용분담을 통하여 사업재원을 조달할 예정이다.

신안산선 복선전철은 안산·시흥∼광명∼여의도까지 44.7㎞를 잇는 광역철도사업으로 시흥시청역∼여의도까지 53분 거리가 22분(급행기준)으로 대폭 줄어들게 됨에 따라 광명시흥 테크노밸리 종사자와 지역 주민의 광역교통 편의성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GH 관계자는 “학온역 유치 결정으로 광명시흥 테크노밸리 산업종사자들과 입주민들의 이동 편의성이 획기적으로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며, 역사 신설을 통하여 광명시흥 테크노밸리의 성장 잠재력을 높이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수 있도록 사업추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광명학온 공공주택지구는 지난 5월 지구지정 승인 후 기본조사 등 보상 절차를 진행하고 있으며, 2021년 지구계획 승인을 목표로 추진 중에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