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문화재단, 책읽는 부모학교 같은 책 책 多 른 생각 수강생 모집.
상태바
수원문화재단, 책읽는 부모학교 같은 책 책 多 른 생각 수강생 모집.
  • 김영미 기자
  • 승인 2020.08.27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수원문화재단 책문화부는 ‘책 읽는 부모학교 같은 책 多 른 생각’수강생을 모집한다.

사진]수원문화재단의 2019 책읽는부모학교 강사 ⓒ경기타임스
사진]수원문화재단의 2019 책읽는부모학교 강사 ⓒ경기타임스

‘책 읽는 부모학교’는 학부모를 대상으로 책 읽는 문화를 널리 진작시키고, 가정에서는 자녀에게 올바른 독서지도를 할 수 있는 방향을 제시하여 아이와 부모가 함께 성장하고자 하는 프로그램이다. 2016년부터 시작하여 5년째 시민들의 큰 관심을 받으며 운영 중이다.

2020 책 읽는 부모학교 같은 책 多 른 생각은 내달 2일부터 25일까지 지혜샘어린이도서관에서 5회로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현장강의와 온라인 강의를 병행할 예정이다.

강사는 2019 책읽는 부모학교 신성욱, 김운하 선생이다.

강의는 9월2일, 9월10일,9월17일, 9월24일,9월25일에 오전 10시부터12까지 지혜샘어린이도서관(수원시 권선구 동탄원천로 818)이다.


올해는 도서관의 이해부터 독서교육 그리고 자녀가 독서를 할 때 부모의 역할 등을 주제로 진행한다. 다섯 번째 ‘책 읽는 부모학교’ 강사진은 도서관 안팎의 전문가와 함께한다. 안찬수(책읽는사회문화재단 사무처장), 류영선(작가), 김은하(작가), 신성욱(전 KBS PD, 과학저널리스트, 작가), 최진봉(수원문화재단 책문화부장)이다.

수원문화재단 책문화부장은 “책 읽는 부모학교를 통해 지역 내 학부모들이 책 읽기와 더불어 올바른 독서 습관을 형성하고 도서관을 기반으로 지역 커뮤니티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접수는 혜샘어린이도서관 홈페이지(www.suwonlib.go.kr/jkid/)에서 선착순이고 자세한 내용은 각 수원시 어린이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