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수원화성 유물 여행 떠나는 것은 어떨까?..수원화성박물관 ‘색종이 아저씨’ 김영만씨와 함께 수원시 유튜브 채널
상태바
수원시, 수원화성 유물 여행 떠나는 것은 어떨까?..수원화성박물관 ‘색종이 아저씨’ 김영만씨와 함께 수원시 유튜브 채널
  • 김영미 기자
  • 승인 2020.07.03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화성박물관에서 김영만씨가 수원이(수원시 공식 캐릭터) 인형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경기타임스
수원화성박물관에서 김영만씨가 수원이(수원시 공식 캐릭터) 인형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색종이 아저씨’김영만과 함께하는 수원화성박물관 여행을 떠니보자"

 수원화성박물관이  코로나19 사태로 박물관 방문이 어려운 시민들을 위해 ‘색종이 아저씨’ 김영만씨와 함께 수원시 유튜브 채널을 운영한다.

수원화성박물관은 8일부터8월5일까지 매주 수요일 총 5회에 걸쳐 수원화성 유물을 교육영상을 비대면으로 제공한다고 3일 밝혔다.

프로그램은 온라인으로 ‘색종이 아저씨’로 잘 알려진 방송인 김영만씨가 수원화성박물관의 대표 유물인 채제공 초상화 등 수원화성 관련 유물 등을 소개로 온 가족이 함께 종이접기를 체험할 수 있는 내용이다..

채제공(蔡濟恭,1720~1799)은 조선 영조·정조 때의 문신, 뛰어난 경륜으로 정조의 개혁을 보필한 명재상으로 평가받는 인물이다.

선추는 부채고리에 매다는 장식품, 어사화는 조선시대 문·무과에 급제한 사람에게 임금이 하사하던 종이꽃이다.

채 널은 수원시 유튜브(http://www.youtube.com/user/suwonloves)에서 감상 (유튜브 채널→재생목록→온라인 박물관 선택)하면 된다.

6일 예고편으로 20~30초 분량으로 수원화성박물관 정문 앞뜰·전시실 소개한다.

8일에는 수원화성 건축물 소개 → 수원화성 팝업카드. 15일은 박물관 소장 유물 채제공 초상화·선추 소개 → 여름부채 만들기를 5분내외로 체험할 수 있다.

또한 22일은 ‘혜경궁 홍씨 진찬연’ 소개 → 효도화 만들기 ,29에도 박물관 소장 유물 어사화 소개 → 나만의 모자·어사화 만들기 8월5일에는 수원화성 건축 소개(단청의 문양 등) → 도깨비 가면 만들기가 이루어진다.

한편 방송인 김영만시는 1980~1990년대 어린이 TV 프로그램에 출연해 종이접기 코너를 진행, ‘색종이 접기 아저씨’라는 별명을 얻으며 대중의 사랑을 받은 방송인이다.

저서로는 김영만 종이접기 놀이, 와우 김영만 놀이터 등이며 현재 종이문화재단 평생교육원장 등 활동하고 있다.

한동민 수원화성박물관장은 "코로나19사타로 박물관을 찾는 시민들이 어려움을 겪어 색종이 아저씨’김영만과 함께 체저공 초상화, 전시실, 건축물 소개 등 수원화성을 8일부터 8월5일까지 수원시 유튜브 채널 통해 수원화성 관련 교육영상을 제작 운영하게 됐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