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250명에 100만원 지원하는 청년실업지원금 청년실직자 모집
상태바
수원시, 250명에 100만원 지원하는 청년실업지원금 청년실직자 모집
  • 김영미 기자
  • 승인 2020.07.02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코로나19로 어려움 겪는 청년실직자들에게 ‘실업지원금’ 지원해드립니다”
 

청년실업지원금 청년실직자 모집 포스터.ⓒ경기타임스
청년실업지원금 청년실직자 모집 포스터.ⓒ경기타임스

수원시가 청년실직자 ‘실업지원금’ 지원 대상자 250명을 모집한다.

시는  2~17일까지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비자발적으로 퇴직하거나 해고된 청년 실직자에게 사회진입 활동을 위해 실업지원금 지원자를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지원 대상은 수원시에 주소지를 둔 만 19~34세 실직 청년으로 시간제·단기 근로·일용근로·아르바이트 등으로 1개월 이상 일을 하다가 올해 1월 20일에서 공고일(7월 1일) 사이에 해고된 청년이다.

대학교 재·휴학생도 가능(단, 고등학교 재학생은 제외)하다. 1인당 100만원을 지원, 신청서·증빙서류 등 검토, 자격 확인 후 대상자 결정, 27일 개별 문자 통보한다.

지원금 지급은 8월 안에 본인 명의 계좌로 입금된다.

서류는 지원 신청서, 개인정보수집‧이용 동의서, 지원금 부정수급 관련 확약서, 본인 근로계약서 또는 단기 근로 확인 가능 서류(직전 근로계약서, 월급 입금 통장 등), 주민등록초본, 가족관계증명서, 통장 사본 등 각 1부
, 모든 서류는 스캔하거나 선명하게 찍은 사진으로 제출하면된다

단, 지원 제외 대상자는 제외주민등록상 수원시에 거주하지 않는 자, 생계급여를 받고 있는 자, 실업급여를 받고 있는 자, 세대주로서 정부재난지원금을 받은 자, 직계 존‧비속, 배우자, 형제‧자매가 운영하는 사업장에서 일한 자이다.

신청 방법은 경기도일자리재단 잡아바 홈페이지(https://apply.jobaba.net)에서 신청, 필수 서류 제출이다.

자세한 내용은 수원시 홈페이지(www.suwon.go.kr) ‘시정소식’에 게시된 공고문에서 확인 가능하다.

오민범 청년정책관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수원사회복지협의회에서 모금된 기부금으로 코로나19로 비자발적으로 퇴직하거나 해고된 청년 실직자에게 사회진입 활동을 위해 올해 처음으로 실시하는 사업이다. 허위서류 제출 등 지침위반으로 부정수급이 발생할 경우, 지원이 중단되며 부정 사용액은 즉시 반납해야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