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의회, 행정. 조례심사 특별위원회, 22일간 의정활동 마무리
상태바
오산시의회, 행정. 조례심사 특별위원회, 22일간 의정활동 마무리
  • 이효주 기자
  • 승인 2020.06.29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오산시의회는 29일 제251회 제1차 정례회 제2차 본회의를 열어 지난 22일간의 의정활동을 마무리 했다.

오산시의회ⓒ경기타임스
오산시의회ⓒ경기타임스

이번 회기 동안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 조례심사특별위원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주요사업장 현장방문 등 당면안건 처리 등 총 40건의 부의안건을 심의·의결했다.

이번 10일부터 3일간 열린 조례심사특별위원회(위원장 김명철)는
의원발로는 장인수 의원이 발의한 ▲오산시 청년 기본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오산시 수달 등 야생생물 보호 및 환경교육센터설치·운영에 관한 조례안, 김영희 의원이 발의 등 27건을 원안가결했다.

또한 오산시 난독증 아동·청소년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오산시 사무의 민간위탁 기본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계속) 등 2건은 부결처리 됐다.

한편, 15일부터 2일간 진행된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 이상복)에서는 2019회계년도 일반 및 특별회계 결산 승인의 건과 2019년도 예비비 지출 승인의 건 2건이 원안가결 처리됐다.

특히, 17일부터 10일간 진행된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위원장 김영희)는 시 본청과 직속기관, 사업소, 재단 및 공단 등 산하공공기관을 대상으로 김영희 위원장을 비롯하여 의원 한분 한분이 24만 시민의 대변인으로서 시정 전반에 대한 객관적 평가와 문제점 등을 지적하는 등 집행부에 대한 감시와 견제의 역할에 충실한 감사를 실시했다.

또 동의안으로 ▼‘코로나19’ 관련 납세자 지원을 위한 재산세 감면 동의안, ▼가)시립오산대역더샵센트럴시티어린이집 민간위탁 동의안, ▼가)시립번개뜰어린이집 민간위탁 동의안,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추진 지방정부협의회 운영 규약 개정동의안,  ▼오산시 함께자람센터 9호점 민간위탁 동의안, ▼한전주 지중화사업 업무협약 동의안 등 6건 원안 가결됐다.

오산시 함께자람센터 8호점 민간위탁 동의안 1건은 부결 처리됐다.

아울러, 궐동 새장터마을 도시재생활성화계획(안) 의회 의견제시의 건 1건은 처리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