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의회, 2020년도 제1차 정례회 대비 교육
상태바
용인시의회, 2020년도 제1차 정례회 대비 교육
  • 전철규 기자
  • 승인 2020.05.22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용인시의회는 22일 1일간의 일정으로 처인구 이동읍 지수원에서 2020년도 제1차 정례회 대비 교육을 실시했다.

용인시의회, 2020년도 제1차 정례회 대비 교육ⓒ경기타임스
용인시의회, 2020년도 제1차 정례회 대비 교육ⓒ경기타임스

이번 교육은 오는 3월 제1차 정례회를 앞두고 의정활동에 필요한 전문 지식을 습득하고 새로운 정책대안 연구의 기회를 제공하며, 4대 폭력 예방 교육으로 신뢰받는 의회 구현을 위해 마련됐다.

의원들은 이정화(한국산업기술원 지방자치연구소 전임교수) 강사의 '2019 회계연도 결산심사는 이렇게 하라', 최종희(대전폭력통합연구소 부소장) 강사의 '성희롱, 성매매, 성폭력, 가정폭력 예방교육', 정창수(대통령소속 정책기획위원회 정책자문위원) 강사의 '창의적 우수정책 소개', '의원연구단체 정책연구 지원 용역 수행방안' 등 의정역량 강화를 위한 강연을 들었다. 

이건한 의장은 "이번 교육은 결산심사 등을 앞두고 의원들의 기본 역량 강화와 의정 실무 능력을 발전시키기 위해 마련했다. 앞으로도 의원들의 전문성 강화를 위한 교육을 통해 시민을 위한 의정활동으로 신뢰받는 의회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용인시의회는 매년 상·하반기 행정 우수사례 등 벤치마킹할 수 있는 타 시를 방문해 의정연수를 실시해왔으나 올해 상반기에는 코로나19의 확산 방지 등을 고려해 관내에서 교육을 실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