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아트센터, '착한 소비운동’적극 동참...임직원 및 예술단원 선택적복지 예산 상반기 조기사용
상태바
경기아트센터, '착한 소비운동’적극 동참...임직원 및 예술단원 선택적복지 예산 상반기 조기사용
  • 김영미 기자
  • 승인 2020.05.11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아트센터 전경ⓒ경기타임스
경기아트센터 전경ⓒ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경기아트센터가 코로나 19 비상경제체제 대응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올해 배정된 선택적복지제도 예산의 조기 집행을 실시해 ‘착한 소비운동’에 적극 동참한다.

매년 지급하는 맞춤형 복지포인트가 상반기 내에 신속히 집행될 수 있도록 협조 요청을 하는 등 아트센터 내 각 부서와 경기도예술단이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선택적복지제도는 각 개인별로 주어진 복리후생비의 일종으로 자기계발, 건강관리, 식음시설이용 등 자신이 원하는 항목을 선택해 활용할 수 있는 복지제도이다.

아트센터 역시 연단위로 개별 복지포인트가 지급되며, 이번 조기집행 동참을 통해 내수 진작 및 지역 경기부양에 일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뿐 아니라, 예산 집행의 가이드라인을 조정하여 선결제, 조기구매 등 부진한 내수를 보완하고, 원활하면서도 신속한 예산집행이 이뤄질 수 있도록 다방면의 노력을 함께 기하기로 했다.

경기아트센터 이우종사장은 “강력한 사회적 거리두기와 소비심리 위축으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들에게 실질적 도움이 되고 경제활성화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임직원과 예술단원들이 자발적 참여를 통해 함께 적극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