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학교 밖 청소년, 코로나 19 “슬기롭게 극복하고 있어요!”
상태바
경기도 학교 밖 청소년, 코로나 19 “슬기롭게 극복하고 있어요!”
  • 전찬혁 기자
  • 승인 2020.04.01 0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도는 학교 밖 청소년들의 코로나 19 극복을 위한 프로젝트로 ‘슬기로운 꿈드림 생활’을 운영하고 있다고 1일 밝혔다.

슬기로운 꿈드림 생활ⓒ경기타임스
슬기로운 꿈드림 생활ⓒ경기타임스

‘슬기로운 꿈드림 생활’은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가 휴관함에 따라 대면서비스를 지원 받지 못해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들이 스스로 현재의 진로탐색 및 활동 상황을 개인 SNS에 영상 또는 사진으로 올리면, ‘좋아요’ 수가 가장 많은 게시물에 대해 소정의 선물을 제공하는 코로나19 극복 프로그램이다.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에서는 ‘좋아요’가 많은 게시물 순위에 따라 매주 10명을 선정해 센터 방문 시 제공하는 교통카드에 3만 원을 충전 지급한다.

참여를 원하는 학교 밖 청소년 누구나 ‘경기도꿈드림’(페이스북 @gdream.or.kr/ 인스타그램@gdream1519/ 트위터 @gdream1519)을 게시물에 태그하고, 필수 해시태그(#힘내라대한민국 #코로나19극복 #슬기로운꿈드림생활 #경기도꿈드림)를 달아준 후, 소속된 시군 꿈드림센터도 해시태그로 달아주면 참여가 가능하다.

이번 프로젝트에 참여한 학교 밖 청소년들은 “코로나 19로 센터에 갈 수 없어 생활이 나태해져가고 있었는데, 여기에 참여하며 목표를 다시 생각할 수 있어서 좋았다. 센터에 못가도 어딘가에 소속돼 있어 좋았다”, “혼자 검정고시를 준비하면서 외로운 마음이 있었는데, 다른 친구들 소식을 SNS로 접할 수 있어 힘이 될 것 같다”, “하루 종일 지루했던 일상이 조금은 활기가 생겼다” 등 다양한 소감을 전했다.

‘슬기로운 꿈드림 생활’은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휴관 종료 시까지 운영될 예정이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031-253-1519)로 문의하면 알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