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시립도서관,동탄 SRT역. 병점역 스마트도서관 도서대출 서비스 재개
상태바
화성시 시립도서관,동탄 SRT역. 병점역 스마트도서관 도서대출 서비스 재개
  • 김영미 기자
  • 승인 2020.03.18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화성시 시립도서관이 19일부터 ‘북 테이크아웃’서비스로 도서 대출업무 재개에 나섰다. 

병점역 스마트도서관ⓒ경기타임스
병점역 스마트도서관ⓒ경기타임스

또한 북 테이크아웃 외에도 동탄 SRT역과 병점역에 설치된 스마트도서관과 홈페이지 내 전자책 및 오디오북을 통해 도서대출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북 테이크아웃은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대출을 신청한 뒤 다음날 방문해 책을 수령하고, 무인반납기로 반납 하는 시스템이다.

그동안 코로나19로 도서관을 이용할 수 없어 불편했던 시민들을 위해 이용자 간 접촉은 최소화하면서 도서대출 서비스를 제공하려는 의도이다.

주당 1회, 1인 3권까지 이용 가능하다.

대출 신청은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도서관 홈페이지 내 북 테이크아웃 게시판으로 신청하고 그 다음날 방문 수령하면 된다. 단, 신청 시간이 오후 4시 이후일 경우 이틀 뒤부터 대출이 가능하다.

대출 도서 수령을 위한 도서관 방문은 화요일부터 일요일 오후 2시~5시까지 가능하며,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마스크 착용을 권장한다.
 
자세한 이용 방법은 화성시 시립도서관 홈페이지(http://www.hscitylib.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