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공동주택 컨설팅 감사 확대
상태바
오산시, 공동주택 컨설팅 감사 확대
  • 이효주 기자
  • 승인 2020.02.28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오산시는 공동주택단지 내 분쟁 해소와 공정하고 투명한 공동주택 문화정착을 위해 공동주택 감사를 확대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오산시청 전경ⓒ경기타임스
오산시청 전경ⓒ경기타임스

시는 지난해 공동주택감사팀 신설, 올해부터 관내 공동주택에 대한 감사범위를 확대해 공사·용역 사업자 선정, 관리비 집행 및 회계처리 등 공동주택 관리실태 전반에 대한 컨설팅 감사 등을 진행한다.

앞서 시는 지난 17일부터 21일까지 5일간 최근 입주아파트를 대상으로 컨설팅 감사를 실시했다.
 
컨설팅 감사는 최근 사용승인을 받은 공동주택 단지를 대상으로 입주초기 위법행위 및 주요 감사 지적사항 등을 전파해 입주자등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해 실시됐다.

시는 계도중심으로 감사를 실시하돼, 관리의 투명성 확보를 위해 악의적․고질적인 비리는 단호히 처분하고 경미한 위반사항에 대해선 행정지도로 자체 개선토록 유도할 방침이다.

시는 지난 2016년에 공동주택관리감사 조례 제정하고 지난해까지 관내 총 20개 단지에 대한 공동주택 감사를 실시해 행정지도 63건, 시정명령 13건 등 123건의 부정사례를 적발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컨설팅 감사와 취약분야별 기획감사, 분쟁단지의 민원감사 등을 실시하고 감사 결과를 공지해 입주자 권익보호와 투명한 공동체 문화 조성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