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통구, 어린이 안심보육환경 조성
상태바
영통구, 어린이 안심보육환경 조성
  • 김영미 기자
  • 승인 2020.02.19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영통구(구청장 송영완)는 올해 어린이집 안전사고 예방 및 안전문화 확산을 위하여 어린이집 맞춤점검·안전사고 ZERO캠페인·어린이집 안전교육을 골자로 한 ‘스마트 영통! 촘촘한 안심보육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이번 프로젝트에서는 계절별로 자주 발생하는 안전사고 유형별로 어린이집 안전 관련 시설과 운영실태를 점검하는 이른바 ‘사계절 맞춤점검’을 실시한다.

나아가 어린이집에서 자체적으로도 안전점검을 할 수 있도록 ‘어린이집 안전수칙 10계명’을 제정하고 ‘안전점검의 날 ’을 운영하는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여 안심보육을 위한 안전하고 건강한 어린이집 환경을 조성에 기여할 예정이다.
 
또 보육교직원과 어린이집 재원아동 모두를 대상으로 안전교육을 진행하고 아동학대 예방을 위하여 관내 보육교직원을 대상으로 아동학대 근절 캠페인을 벌일 예정이다.

특히, 오는 9월에는 어린이집 재원 아동과 보육교직원 약 1,800여명이 함께 참여하는‘영통구 안전문화 축제’를 개최하여 선진 안전문화의 정착과 확산을 위한 체험형 교육의 장을 마련한다.

송영완 영통구청장은 “스마트 영통! 촘촘한 안심보육 프로젝트가 이름처럼 스마트한 보육문화 조성에 앞장서서 모두가 안심하고 아이를 키울 수 있는 안전한 보육환경 마련의 초석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