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사이버검정고시 학력취득 지원
상태바
경기도, 사이버검정고시 학력취득 지원
  • 전찬혁 기자
  • 승인 2020.02.14 0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도가 도내 교육취약계층 대상 검정고시 학력취득을 지원하는 ‘지식(GSEEK) 사이버검정고시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지식(GSEEK) 사이버검정고시 지원 사업’은 비용과 시‧공간적 제약으로 인해 배움의 뜻을 이룰 수 없는 도내 고졸 미만의 교육취약계층을 대상으로 검정고시 전 과목의 교재, 온라인강의, 오프라인 교육활동 등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도는 지난 1월부터 31개 시·군 사회복지부서 및 다문화가족지원센터, 하나센터 등을 통해 검정고시를 통해 학력취득을 희망하는 도민들을 추천받았다. 현재까지 총 172명(결혼이주여성, 기초수급대상자 등)이 접수했으며, 4월 중 추가모집 할 예정이다.

사업 운영 예산은 지식(GSEEK)을 이용하는 회원들의 ‘배움기부제’ 모금액을 통해 운영된다.

‘배움기부제’는 도민 누구나 지식(GSEEK)의 온라인과정을 수료하면 1과정 당 일정액이 적립되는 학습기부 제도다. ‘무료로 배우고, 배운 만큼 기부하는 지식’을 슬로건으로, 1년간 쌓인 적립금은 전액 검정고시 교재와 오프라인 교육활동 지원비로 쓰인다.

지난해  불합격자들도 본인이 원하면 계속해서 검정고시 교육을 지원할 계획이다.

경기도 온라인평생학습서비스 지식(www.gseek.kr)은 자격증, 외국어, IT, 취미생활, 부모교육 등 1,200여개 온라인과정을 운영 중이며, 누구나 무료로 학습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