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MICE복합단지 활성화 및 발전 위한 실무협의회 첫 회의....교통대책 논의
상태바
수원시, MICE복합단지 활성화 및 발전 위한 실무협의회 첫 회의....교통대책 논의
  • 김영미 기자
  • 승인 2020.02.12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수원시는 11일 오후 2시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수원MICE복합단지 활성화하기 위한 '2020년도 제1회 실무협의회' 를 개최, 단계별로 건립되는 각종 기반시설의 현안 사항을 공유하고 교통대책 등을 논의했다.

마이스 실무협의회가 11일 첫 회의를 하고 있다.ⓒ경기타임스
마이스 실무협의회가 11일 첫 회의를 하고 있다.ⓒ경기타임스

실무협의회는 지난 1월 수원시 문화체육교육국장을 중심으로 수원시 관련 부서와 수원컨벤션센터, 수원도시공사 등 운영기관, 한화갤러리아, 코트야드 메리어트 호텔 등 관계기관 등으로 구성됐다.

MICE복합단지 중 코트야드 메리어트 호텔은 지난 1월 3일 개관식 후 288실 규모로 본격 운영되고 있으며, 지하 7층 지상 12층 규모의 갤러리아 백화점은 이달 말, 수조 용량 2000t 규모의 아쿠아리움은 올해 말 개장을 목표로 준비가 한창이다.

이에 따라 협의회는 이달 말 갤러리아 백화점 오픈 시 우려되는 교통정체 해소를 위한 다양한 방안을 논의했다.

교통대책으로는 주차장이 혼잡할 경우 차량 동선을 조정할 방안을 구상하고, 주차요금체계 및 주차시스템을 통일해 편리성을 높이기로 했다.

실무협의회는 컨벤션센터와 백화점, 호텔, 아쿠아리움, 오피스텔 등이 집약되어 있는 MICE복합단지의 교통대책과 현안 사항, 활성화 방안 등을 함께 고민하기 위해 수시로 협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 실무협의회를 통해 MICE복합단지의 현안을 실무적으로 풀어나가기 위해 지속적인 협력체계를 유지할 것”이라며 “수원컨벤션센터 일원이 명실공히 MICE복합단지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