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유치원‧어린이집 대상 유아숲체험 상반기 프로그램 참여 기관 모집
상태바
용인시, 유치원‧어린이집 대상 유아숲체험 상반기 프로그램 참여 기관 모집
  • 전철규 기자
  • 승인 2020.02.08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용인시는 유치원 ‧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올해 유아숲체험 상반기 프로그램을 진행할 기관을 10일부터 선착순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어린이들이 용인아이숲체험원에서 체험활동을 하는 모습ⓒ경기타임스
어린이들이 용인아이숲체험원에서 체험활동을 하는 모습ⓒ경기타임스

이 프로그램은 5~7세 어린이들이 숲에서 마음껏 뛰어놀며 자연을 느끼고 곤충 먹이주기 등 다양한 활동으로 식물과 곤충의 생태를 관찰하는 것이다.

올해 새로 추가된 초부리 체험원을 포함해 용인아이숲‧보라‧소실봉‧정암‧번암‧한숲‧농서‧죽전‧흥덕 등 10곳 유아숲체험원에서 3월23일~7월18일 진행된다.

프로그램은 매월 수업을 각각 1 ‧ 2회 진행하는 체험형과 정기형, 차량을 운행하기 어려운 기관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찾아가는 유아숲체험으로 구분된다.

이외에도 사회복지시설의 취약계층 어린이들을 위한 행복나눔숲, 매주 금‧토요일 부모와 함께 체험을 할 수 있는 또래숲 체험도 수시로 기관을 모집해 운영한다.

참여를 하려면 용인시청 홈페이지 투어용인 숲체험코너에서 신청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아이들이 싱그러운 자연을 체험하며 건강한 성장을 하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다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관련 상황에 따라 숲체험 프로그램의 일정과 내용을 탄력적으로 운영할 방침이니 공지사항에 관심을 가져달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