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문화재단, 재 탄생한 '푸른지대창작샘터' 개인 14명, 단체 1팀(2~4명) 1기 입주작가 모집
상태바
수원문화재단, 재 탄생한 '푸른지대창작샘터' 개인 14명, 단체 1팀(2~4명) 1기 입주작가 모집
  • 전철규 기자
  • 승인 2020.02.06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서울농대 실험목장이 수원아트스튜디오 '푸른지대창작샘터'로 예술가의 창작공간으로 재탄생했습니다. 입주작가를 모십니다"

수원아트스튜디오 '푸른지대창작샘터'창작센터 내부ⓒ경기타임스
수원아트스튜디오 '푸른지대창작샘터'창작센터 내부ⓒ경기타임스

수원문화재단은 16일까지 서울농대 실험목장 실험축사를 새롭게 리모델링한 수원아트스튜디오 '푸른지대창작샘터'(수원시 권선구 서둔로 155)의 1기 입주작가를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수원 푸른지대는 서울대학교 농과대학 서쪽에 위치한 곳으로 70~80년대에 딸기 재배지였으며 지역명소로 꼽혔던 장소이다.
이후 서울대학교에서 실험축사 공간으로 사용하였고 현재는 탑동 시민농장으로 운영하는 곳이다.

이곳에 있던 실험축사를 리모델링하여 재탄생시킨 공간이 수원아트스튜디오 '푸른지대창작샘터'이다.

수원아트스튜디오 '푸른지대창작샘터'를 시공단계에서부터 시각예술가를 위한 공간으로 설계, 15개의 스튜디오와 전시공간(25평), 휴게홀(24평), 보관실(21평) 등으로 구성했다.

1기 입주작가 공모는 개인 14명, 단체 1팀(2~4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모집대상은 국내에서 창작 활동하는 시각분야 예술가로 지역 구분 없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입주기간은 오는 3월부터 내년 3월까지 약 12개월로, 매월 10일 이상 의무사용을 해야한다.

입주작가에게 창작활동을 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며, 결과전시 및 오픈스튜디오에 필요한 공간과 전시를 지원한다.

시민공유 교육 및 체험프로그램 운영 또는 예술인 아트마켓 참가를 통해 수원시 문화예술발전에 기여하는 것 또한 의무사항이다. 

공모절차는 1차 서류심사, 2차 인터뷰심사 순으로 진행하며, 최종 입주자 발표는 수원문화재단 홈페이지에 공지 및 개별 통보한다.
 
공모를 희망하는 작가는 수원문화재단 홈페이지(www.swcf.or.kr)에서 공모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뒤 공모신청서, 예술활동 경력서, 입주활동계획서, 포트폴리오 등 제출서류를 작성, 12일부터 16일까지 이메일(greenstudio@swcf.kr)로 접수하면 된다. 별도의 우편접수나 방문접수는 받지 않는다.
 
입주작가 모집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수원문화재단 홈페이지(www.swcf.or.kr)에서 확인 또는 전화(031-290-3552)로 문의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