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신종 코로나 피해 중소기업 197억원 특례보증 지원
상태바
용인시, 신종 코로나 피해 중소기업 197억원 특례보증 지원
  • 전철규 기자
  • 승인 2020.02.03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해상황 전수조사…금융 ‧ 대체판로 ‧ 환경개선 등 지원

[경기타임스] 용인시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로 피해를 입은 관내 수출업체와 제조업체에 197억원 규모의 특례보증을 지원하는 등 다양한 대책을 시행한다고 3일 밝혔다.

3일 용인시 관계자들이 신종 코로나 피해 중소기업 지원방안을 논의하는 모습ⓒ경기타임스
3일 용인시 관계자들이 신종 코로나 피해 중소기업 지원방안을 논의하는 모습ⓒ경기타임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으로 관내 수출업체와 제조업체의 피해가 예상된 데 따른 것이다.

시는 우선 중국으로 수출을 하거나 현지에 지사‧공장을 운영하는 중소기업의 피해상황을 전수조사하고, 현장기동반과 지원반을 꾸려 사태가 끝날 때까지 피해 규모에 따른 맞춤형 지원을 할 방침이다.

구체적으로 피해를 입은 기업엔 197억원의 중소기업운영자금으로 경기신용보증재단을 통해 최대 3년까지 특례보증을 지원한다. 한 업체당 3억원까지 1년거치, 2년 상환 조건으로 연 2~2.5% 내외의 이자 차액을 보전해준다.

판로가 막힌 기업을 위해선 해외시장개척단과 국내‧외 전시회 참가 기회를 우선 제공해 대체 판로를 지원한다.

또 기업의 애로사항을 적극 청취해 올해 기업 애로해소 ‧ 환경개선 사업의 대상자로 우선 선정해준다.

이와 관련 시는 기업SOS지원센터(www.giupsos.or.kr)에 온라인 창구를, 시 기업지원과와 용인상공회의소 ‧ 용인시디지털산업진흥원 등 유관기관에 오프라인 창구를 설치해 이날부터 피해 접수를 받는다.

시 관계자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관내 중소기업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긴급 대책을 세웠다”며 “수출의 비중이 큰 중소기업들에 도움이 되도록 맞춤형 지원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