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중앙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참가자 모집
상태바
오산중앙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참가자 모집
  • 이효주 기자
  • 승인 2020.01.21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오산중앙청소년문화의집(관장 박은수)에서는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참가자를 모집하고 있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여성가족부 정책 사업으로 2018년 4월부터 오산중앙청소년문화의집에서 운영하고 있다. 공적서비스를 담당하는 청소년 수련시설을 기반으로 청소년들의 방과후 활동 및 생활 관리를 종합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오산시에 거주하는 청소년들에게 활동, 복지, 보호, 지도 등을 통해 올바른 가치관을 정립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모집대상은 오산시 중학교 1~2학년 학생이다. 모집인원은 13명으로 선착순이다.

참가 학생들은 매주 월요일~금요일 오후 4시 30분부터 저녁 8시까지 다양한 활동을 하게 된다. 국어, 역사, 글로벌 생활영어, 독서 및 토론, 창의음악, 건강체육, 견학활동, 창의활동, 포트폴리오, 동아리활동 등이다. 특히 월 1회 토요체험 활동도 하고 여름방학에는 캠프도 간다.

저녁식사도 제공하고 귀가차량도 지원하다. 참가비는 전액 무료다.

박은수 관장은 “오산지역 방과후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들에게 창의적이고 특성화된 교육을 통해 논리적 사고와 문제 해결 능력을 향상시키고, 진취적이고 도전적인 다양한 체험을 제공할 계획이다”라며 “자아 존중감 향상 및 올바른 가치관을 정립시켜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융복합형 인재를 육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