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세계 으뜸 자원봉사 펼친다.
상태바
수원시, 세계 으뜸 자원봉사 펼친다.
  • 전철규 기자
  • 승인 2010.02.17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 세계 으뜸 자원봉사 펼친다.

자치행정과 신현삼 031-228-2148)

수원시가 자원봉사 조직과 활발한 활동으로 '세계 으뜸 자원봉사 도시 '로 우둑 선다.

시는 자원봉사 활동 활성화 유도, 자원봉사 도시 이미지의 국내외적 인지도 제고 등 5대 전략과 자원봉사센터 정규인력 증원, 자원봉사관리자 전문교육 이수제 등 15개 세부추진사업을 선정.추진한다.

이와 함께 시는 자원봉사 조직의 합리적 운영방안 마련, 자원봉사센터 건립, 자원봉사 관련 전국대회 유치, HCC(Happy Community Center, 동단위 자원봉사 조직체) 확대 설치.운영, 홈스테이 홈호스트 자원봉사자 모집.운영 등을 각각 선정했다.

특히 시는 캄보디아 씨엠립주 등지에서 해외 자원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내년 1월경 싱가폴 센토사에서 열리는 IAVE 세계자원봉사대회에 참가하는 등 자원봉사 메카로서 국내외 인지도 향상을 위해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자치행ㅇ정과 신현삼씨는 "현재 750여 단체가 수원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 수원시종합자원봉사센터에 소속돼 활동하고 있다. 등록인원은 지난해 말 기준으로 15만 6000명에 달한다. 이들 자원봉사자들은 사회복지, 보건의료, 교육, 상담, 교통환경, 재난재해 등 봉사가 가능한 모든 분야에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지난해 연인원 126만 7900여 명이 자원봉사에 참여했다"고 말했다..

신 씨는 "수원시의 자원봉사는 질적, 양적인 면 모두 최고임을 자부한다”며 “조금 더 성숙된 자원봉사 인프라를 구축해 모범적 자원봉사활동을 펼치는 한편 국제사회에서도 수원시의 위상을 정립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