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의 김연아ㆍ박태환 꿈꾸는 화성 유앤아이티
상태바
제2의 김연아ㆍ박태환 꿈꾸는 화성 유앤아이티
  • 전철규 기자
  • 승인 2010.01.26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시는 전국 기초지자체 중 최초로 전문스포츠 영역을 생활체육에 접목시키는 스포츠전문연구소가 본격 업부에 들어갔다.

26일, 화성시 유앤아이센터(병점역 인근)에서 최영근 화성시장, 이태섭 화성시의회 의장, 정훈교 스포츠과학연구소 자문의원 등 50여명의 내ㆍ외빈이 참석한 가운데 스포츠과학연구소 개소식을 가졌다.

유앤아이센터 내 지하2층에 소재해 있는 스포츠과학연구소는 제1연구소와 제2연구소로 나뉘어 종합체력측정실과 동작분석실로 구성돼 있다.

종합체력측정실은 발란스 측정기, 체성분 분석기, 골밀도 성장판 측정기 등 기초체력장비 12종과 3D 영상 척추 측정기 등 특수장비 3종을 보유하고 있으며,

제2연구소인 동작분석실에선 3차원 동작분석 시스템, 골프스윙 동작분석 시스템 등 총3개 분야의 시스템이 갖춰져 있다.

이 곳에선 기초체력 검사부터 시작해 근관절기능 검사, 신체균형능력 측정 및 치료, 골프스윙자세를 포함한 운동동작까지 분석하여 체력향상을 위한 기초자료 제공과 운동법 처방과 장애인 운동 요법 개발까지 여러분야에 활용할 예정이다.

특히, 스포츠과학연구소의 동작분석실을 이용하면, 지상에 하는 모든 운동의 자세를 정확하게 볼 수 있다는 것이 시 관계자의 설명이다.

시는 이런 시설을 이용해 청소년 척추 교정과 체력 향상뿐만 아니라, 화성시 유앤아이센터 내에서 수영, 헬스 등을 이용하는 시민들에게도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스포츠과학연구소 이용 방법은 인터넷 홈페이지 및 현장 접수하고 있으며, 시간은 월~금 오전 9시부터 6시까지 이용 가능하다. (단, 단체 및 예약시 별도 시간 배정)

이용 금액은 성인을 기준으로 기초체력 상담은 4천원, 3D 척추영상분석 5천원, 골프스윙분석 2만원까지 최저 4천원부터 최고 2만원 선에서 상담 및 진단을 받아볼 수 있다. (단, 센터회원 50%할인, 단체(15인 이상)나 연구목적인 경우 별도 협의 가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