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5일 "어린이날, 동탄센트럴파크로 문화체험 등 소풍잔치“
상태바
화성시, 5일 "어린이날, 동탄센트럴파크로 문화체험 등 소풍잔치“
  • 이해용 기자
  • 승인 2012.05.01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탄센트럴파크로 문화체험 등 소풍잔치“ⓒ경기타임스

화성시의 문화와 예술을 속속들이 체험할 수 있는 ‘2012 봄사랑 가족축제’가 오는 5일 어린이날 동탄 센트럴파크에서 개최된다.

화성시가 주최하고 화성시 문화재단이 주관하는 이번 가족축제에서는 화성의 문화시설 및 문화예술 단체의 다양한 문화프로그램을 축제 장소에서 직접 체험할 수 는 기회를 가지게 된다.

우리지역 문화알기 30개 체험홍보관을 비롯하여 책공연, 어린이아트인큐베이터 발표회, 춤페스티벌, 희망환경그림대회, CBS 라디오 공개방송(포미닛, 토니안&스매쉬, 박완규, 소향, 노아키즈합창단 등) 등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국내 최대규모의 자연사박물관 유치예정지인 공룡알 화석지의 공룡알 및 화석 발굴체험과, 폐교를 활용한 문화예술 및 농촌체험 문화공간(창문아트센터), 민들레 연극마을의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목장의 신선한 우유로 아이스크림 만들기, 환경과 건강을 교육시키는 EM 흙공만들기, 바른밥상지기 등 다양한 교육적 프로그램들로 어린이들의 동심을 잡을 계획이다.

시 담당 과장은 “우리지역 문화알기 문화체험 홍보관은 동부권 주민들 뿐 아니라, 축제에 참가하시는 관람객들이 화성시의 문화시설이 어디에 있고, 어떤 프로그램들이 있는지 알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라며 “이번 봄사랑 가족축제 소풍은 문화예술체험 교육에 초점을 맞춘 축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