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5월 축제와 공연. 체험행사 등 풍성한 문화 나들이
상태바
화성시, 5월 축제와 공연. 체험행사 등 풍성한 문화 나들이
  • 이해용 기자
  • 승인 2012.04.26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라톤, 봄꽃축제, 어린이를 위한 인형극 등 다양한 축제․공연 추진

화성시가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온 가족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축제와 공연, 체험행사를 진행한다.

화성시는 5월 5일 어린이날을 맞아 지난해 처음 문을 연 화성종합경기타운에서 제13회 화성 효 마라톤을 개최한다.

지난해까지 수원대학교에서 개최됐던 효 마라톤을 올해부터는 그 장소를 화성종합경기타운으로 옮겨 새로운 5Km, 10Km, 20Km 하프 마라톤 코스로 진행된다.

이날 우리꽃식물원에서는 11만㎡ 부지에 섬시호, 깽깽이풀, 동강할미꽃 등 멸종위기식물을 비롯한 1,100여종 40만여본의 새싹과 우리꽃을 관람할 수 있는 ‘우리꽃봄놀이’가 진행된다.

우리꽃봄놀이 행사에는 뮤지컬 배우들과 함께하는 갈라쇼, 어린이합창단, ‘JUMP’로 잘 알려진 마샬아츠 등 다체로운 공연 행사는 물론 지역 우수농산물을 맛보고 구입할 수 있는 판매장, 꽃누르미․천연염색․식물심기와 같은 다양한 체험 행사도 함께 진행된다.

또한 동탄센트럴파크에서는 2012 봄사랑 가족 축제 ‘소풍’이 준비되어 있다.

가족중심형 축제를 표방하는 봄사랑 가족축제 ‘소풍’은 어린이들을 위한 책 공연과 다양한 문화예술체험 등을 진행한다.

유앤아이센터 화성아트홀에서는 어린이들을 위한 놀이인형극 ‘호랑이 이야기’ 공연이 진행되는 등 화성시문화재단도 다채로운 문화예술행사를 마련했다.

시 관계자는 “5월 5일 어린이날을 시작으로 가정의 달인 5월을 맞아 온 가족이 체험할 수 있는 축제, 가족간의 소중함을 느껴보는 기회를 많이 마련했다”며 “축제나 행사에 온 가족이 참여해 바쁜 일상에서 소홀히 할 수 있는 가족간의 소통의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