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표의원 김상곤 도 교육감 죽이지마라
상태바
김진표의원 김상곤 도 교육감 죽이지마라
  • 이완모 기자
  • 승인 2010.01.20 18: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상곤 경기도교육감을 죽이기 대신 경기 교육을 살리는것이 시급하다. 김문수 경기지사는 학교용지 분담금부터 갚아라"

민주당 김진표 최고위원(경기 수원 영통)은 지난 20일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확대간부회의에서 "김상곤 죽이기가 도를 넘어서고 있다"며 "검찰이 김 교육감에 대한 소환통보를 취소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김 최고위원은 "지난 19일 전주지방법원에서 전교조 시국선언교사들에 대한 무죄판결을 내렸다. 교사들의 시국선언 행위는 공익의 목적에 반하는 게 아니라 국민의 한 사람으로서 국가에 대한 비판을 한 것에 불과하고 이는 헌법이 규정하는 표현의 자유에 해당한다고 판결한 것"이라고 지적했다.

김 최고위원은 "검찰은 김 교육감이 시국선언 교사를 징계하지 않았다는 이유로 2차례나 소환 통보를 하고 있다.그 동안 교과부, 검찰, 김문수 지사, 경기도의회가 경기도 공교육을 살리려고 동분서주하는 김 교육감에 대해 집단 괴롭힘하고 있는데 이미 도가 넘어섰다"며 "김상곤 탄압 저지 공대위 공동대표로서 검찰에 김 교육감에 대한 소환통보를 취소할 것을 요구했다"고 요구했다.

김 최고위원은 "지난 13일 서울대, 고려대, 연세대 등 전국 법학교수 91명이 '김상곤 죽이기'의 부당함을 지적하는 성명서를 발표했다. 김 교육감은 시국선언 교사들을 징계하지 않겠다는 것이 아니라 확정판결을 지켜본 뒤 징계여부를 결정하겠다는 것이다. 동일한 사유로 1심에서 무죄 판결까지 나오고 있는 상황에서 1200만 경기도민의 자녀들 교육을 책임지는 교육감을 검찰 청사로 불러 들여야 하느냐"고 강조햇다.

김 최고위원은 또 김문수 지사를 향해 "김문수 지사에게 딱 한 가지만 지적한다.경기도는 전국에서 외고와 특목고가 가장 많은 곳이다. MB정부가 실시한 학력평가에서 경기도가 전국 최하위권으로 나왔다. 이는 김 지사가 학교용지분담금 1조2000억원을 수년째 한 푼도 안내고 버티면서 학급당 학생 수가 가장 많은 열악한 교육환경을 만들었기 때문이다. 김 지사는 '김상곤 죽이기' 대신 '경기교육 살리기'를 위해 학교용지분담금부터 갚아야 한다"고 집중 포격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