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IT 유지보수 용역업체 대상 정보보안교육 실시
상태바
화성시,IT 유지보수 용역업체 대상 정보보안교육 실시
  • 이해용 기자
  • 승인 2012.03.25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화성시가 최근 빈번하게 발생하는 개인정보 유출 및 각종 보안사고 위협에 체계적으로 대응하고 신뢰받는 행정을 구현하기 위하여 IT 유지보수 용역 업체 직원을 대상으로 정보보안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시는 지난 22일 시청 정보화 교육장에서 관계공무원 및 IT 유지보수 용역업체직원등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주요 보안사고 유형 및 위협 대응방안, 보안관리 방안, 용역업체 정보보호 준수 사항 등을 내용으로 한 정보보안교육을 진행했다.

김진승 화성시 정보통신과장은 "정보화 흐름이 빠르게 변화하고 있으며, 우리나라의 정보화 수준이 글로벌 시대의 리더로서 선도하고 있는 만큼 정보보호 역량 수준도 함께 향상시켜야 한다“ 며 정보보안의 중요성을 역설하고 화성시 정보화 발전 및 시스템 안정화를 위하여 함께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유지보수 용역업체 한 관계자는 “외주용역 참여단계부터 종료단계까지 단계별 보안준수 사항 등 가이드라인을 제시해 이해하기 쉬웠다”며 “시에서 요구하는 정보보안 사항을 충실히 이행하여 정보시스템 보안관리 및 안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화성시는 오는 4월12일 동탄 U-City 상황실에서 추가교육을 실시하고 4월 26일에는 타부서 IT 유지보수 용역업체 직원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 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