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진로교육사이버인증제 운영
상태바
경기도교육청 진로교육사이버인증제 운영
  • 전철규 기자
  • 승인 2010.01.18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교육청이 초등학교 때부터 학생 개인별 진로를 체계적으로 관리하도록 '진로교육 사이버 인증제'를 올해부터 전국 처음으로 도입해 운영하기로 했다.

18일 도 교육청에따르면 진로교육 사이버인증제는 초등학교 5~6학년부터 고등학교 졸업 때까지 진로인식.탐색.준비 등 단계별로 진로교육프로그램을 사이버상에서 이수했을 때 그 과정을 교육청이 인증해주고 이 결과를 학생부에 반영시키는 것을 말한다.

특히 한 학생이 장차 성공적인 삶을 살기 위해 자신의 꿈과 비전, 목표를 설정한 다음 자신의 진로 포트폴리오를 작성해 이에 맞는 학과와 직업을 선택하는 것을 도와주는 시스템이다.

이 프로그램은 온.오프라인을 모두 활용해 학생 스스로 인생 진로를 기록하면서 개척하도록 교육청과 학교가 지원하는 방식이어서 입학사정관제 대비와 진업 선택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이라고 도교육청은 설명했다.

도교육청은 이를 위해 진로 포트폴리오 서버 구축을 포함해 진로.직업 교육 강화사업에 40억원의 예산을 투입하기로 했다.

이 중에는 다문화 및 탈북가정 학생, 부적응 위기 학생 등을 상담.관리하는 '취약계층 둥지찾기'에 10억5천만원, 중도탈락생을 위한 직업교육 '틈새교실'에 2억1천만원이 편성돼 있다.

이밖에 기술교육을 희망하는 일반계고 2학년생을 대상으로 일반계고 과정을 정상적으로 이수하면서 방과 후에 인근 전문계고에서 맞춤형 기술교육을 받는 프로그램도 전국 처음으로 시도한다.

도교육청 과학산업교육과 윤석훈 장학사는 "오는 5월 한달을 교사와 진로 코디네이터가 집중적으로 지도해주는 '진로.직업의 달'로 정하고 학교별 여건과 특성에 따라 구체적인 실천계획을 마련해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