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사형수 처형직전 인터뷰 장면 전 세계 소개된다
상태바
중국사형수 처형직전 인터뷰 장면 전 세계 소개된다
  • 전석용 기자
  • 승인 2012.03.05 2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데일리메일
오는 12일 BBC 방송을 통해 사형 직전의 재소자들을 인터뷰해 온 중국 TV 프로그램이 전 세계에 예정이라 중국의 인권문제가 뜨거운 논란이 일 것으로 전망된다.

영국의 일간 데일은 5일 죽음을 앞둔 사형수들의 범죄행각과 회한 등을 인터뷰하는 등 생생한 현장의 모습을 담은 중국 허난성의 'TV법률 채널'-'처형전 인터뷰' 코너가 인기를 끌고 있다며 보도했다.

데일리메일에 따르면 여성 진행자 등위의 인터뷰에 응하는 사형수들은 간수가 직접 지켜보는 앞에서 수갑과 쇠사슬 차림으로 자신이 저지른 범행에 대해 고백하며 인터뷰가 끝난 뒤 곧 바로 사형장으로 끌려가는 사람도 있고, 며칠 뒤에 처형당하는 사람도 있다고 한다.

지금까지 이 프로그램이 인터뷰한 사형수는 300여 명에 이르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프로그램 콘셉을 직접 고안한 등위는 "가끔 잠자리에서 사형수들의 환영을 볼 정도로 무서움을 느낀다"고 고백하기도 했다.

이 방송이 이 프로그램을 기획한 것은 중국인들에게 끔직한 범죄와 그에 따른 대가가 사형이라는 사실을 알리기 위함이라고.

12일 다큐멘터리를 준비 중인 BBC측은 중국 당국의 사형제도에 대한 입장을 알아보기 위해 이 프로그램을 조명하려는 것이라고 밝히고 있다.

한편 데일리메일은 중국 당국이 다큐멘터리가 나갈 경우 중국의 인권남용 이미지가 알려질 것을 우려, 방송 진행자 등위 등에 대한 인터뷰를 제한하고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