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동탄보건지소, 어르신들 위한 다양한 건강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화성시 동탄보건지소, 어르신들 위한 다양한 건강 프로그램 운영
  • 이해용 기자
  • 승인 2012.02.20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시 동탄보건지소,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경기타임스

화성시 동탄보건지소(소장 서은규)가 건강백세를 목표로 65세 이상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건강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화성시 동탄보건지소는 오는 22일부터 4월 11일까지 매주 수요일마다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제1기 은빛 신바람운동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은빛 신바람운동은 어르신들의 근력과 유연성을 향상시켜 관절과 만성질환을 예방하기 위해 스트레칭 체조 및 짝체조, 테라밴드 활용체조, 야외걷기, 레크레이션 등 다양한 건강 프로그램으로 진행한다.

이와는 별도로 화성시 동탄보건지소는 어르신들이 스포츠댄스 및 스트레칭으로 활력있고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매주 월․수․금 3회 운동할 수 있는 ‘장수누리 건강교실’을 오는 3월부터 6개월간 진행할 예정이다.

동탄보건지소 관계자는 “건강 교육 프로그램이 일차적으로 어르신들이 활력있고 건강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는 효과가 있다”면서 “교육을 받는 같은 또래 어르신들이 서로 만나 외로움을 해소하는 이차적 효과도 거두면서 어르신들에게 큰 호응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동탄보건지소는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을 위해서 동탄지역 3개 경로당을 매주 월․수․금 3회 찾아가 어르신들과 함께 하는 ‘찾아가는 경로당 체조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