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희망마을만들기 공모사업 실시
상태바
시흥시 희망마을만들기 공모사업 실시
  • 정대영 기자
  • 승인 2010.01.13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흥시는 주민 스스로가 마을 여건에 맞는 다양한 사업을 기획하고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마을 만들기 핵심인 주민공동체 회복사업  '2010년 희망마을 만들기 공모사업' 을 12일부터 2월 18일까지 38일간 신청ㆍ접수한다.

응모자격은 마을주민, 민간단체, 유관단체 등 다양한 형태의 주민 자발적 조직이면 누구나 응모 가능하며, 사업유형으로는 마을환경 개선사업, 주민불편 해소 및 개선사업, 시책추진업무 관련사업, 주민공동체 복원사업, 시흥사랑ㆍ시민운동사업 등 다양한 형태가 가능하다.

사업선정은 시민단체, 전문가, 주민 등으로 구성된 희망마을 만들기 위원회에서 사업계획서 등 서류심사와 현장방문심사를 통해 투명하고 공정한 심의로 대상마을이 선정되고 사업규모와 효과성에 따라 사업비는 차등 지원되며 총 공모사업비는 1억5000만원이다.

공모에서 선정된 마을에는 전문가 자문을 지원해 주고 사업 추진결과에 따라 연말평가를 거쳐 우수사례 시상 및 경기도와 행정안전부 우수마을 평가에도 적극 참여할 예정이다.

한편, 시는 2010년도 희망마을만들기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고자 지난해 동 순회 주민교육을 통해 희망마을만들기에 대한 취지를 설명하고 희망마을만들기 조례는 의원 발의로 제정하여 지원 기반을 마련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