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온라인 여성구직자 취업코칭
상태바
경기도 온라인 여성구직자 취업코칭
  • 이완모 기자
  • 승인 2010.01.13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는 여성들에게 적성검사와 구직상담, 직업교육, 채용알선 등을 원스톱으로 지원하는 '온라인 취업코칭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13일 밝혔다.

새로 개설된 취업코칭 시스템(www.ggw.go.kr)에서 여성 구직자가 전문지식과 경력 등 이력사항을 입력하고 적성검사를 받으면 취업가능성과 적합한 직업이 점수로 환산돼 나타난다.

이를 바탕으로 구직자에게 전담 상담사인 EM(Employee Mentor)이 배정돼 취업에 성공할 때까지 개인상담과 직업알선 등을 지속적으로 하게 된다.

또 구직자는 취업코칭 시스템에서 보유한 164가지의 수준별 온라인 직업교육 및 자격증 취득 과정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시스템이 시범개통되는 18일부터 50명의 EM이 그래픽 디자이너, 웹마스터, 정보보호컨설턴트 등 IT 및 사무직 5개 분야 68개 직업에 대한 취업상담과 알선을 시작한다.

도는 시범운영을 거쳐 EM과 서비스 제공 직종을 점차 확대하는 한편 고양.부천.성남.수원.안산 등 시범 지역 새일센터와 연계해 오프라인에서의 취업지원도 병행할 계획이다.

정숙영 가족여성정책국장은 "가사와 육아 등으로 인해 학력과 전문지식을 갖춘 여성이 구직활동에 어려움을 겪고 경력이 단절되는 경우가 많다"며 "여성 구직자들이 손쉽게 온라인으로 자신의 역량과 취업여건을 객관적으로 파악하고 취업준비를 체계적으로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취업코칭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