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상반기 지방공공요금 동결
상태바
용인시, 상반기 지방공공요금 동결
  • 은종욱 기자
  • 승인 2012.01.30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인시(시장 김학규)가 올해 서민 경제 안정을 위해 상반기 지방공공요금을 동결하기로 했다고 30일 밝혔다. 

일부 지방공공요금의 경우 장기간 동결로 인한 재정적자가 누적되어 요금 현실화 요인이 증가했지만 세계적 경제 위기로 인한 비상 시기임을 감안해 전년 수준의 요금 동결 기조를 유지하기로 한 것이다.

이에 따라 올 상반기에는 용인시가 관리하는 공공요금 4종(쓰레기봉투료, 상수도 요금, 하수도요금, 정화조청소료 등)이 전년 수준을 유지하게 된다.

상수도요금은 가정용의 경우 기본요금(1~20톤까지) 340원, 하수도요금 가정용의 경우 기본요금(1~20톤까지) 처리구역 250원 배수구역 190원, 정화조 청소료는 기본요금(750ℓ까지) 1만 7140원이다. 쓰레기봉투는 20ℓ짜리가 450원이다.

시는 원가분석 및 경영합리화 등을 통해 지방공공요금 인상요인을 최대한 자체 흡수하고 부득이 인상요인이 발생할 경우 인상 시기를 분산하고 인상폭을 최소화할 방침이다.

또 시 홈페이지(경제산업-소비자생활정보란)를 통해 지방공공요금을 월별 비교공시해 변동내역과 동향을 시민들이 수시로 파악할 수 있도록 하고 지방공공요금 관리카드를 작성해 체계적이고 집중적으로 관리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물가 상승 압력이 전년에 비해 줄어들겠지만 원자재 가격불안과 높은 기대 인플레 등으로 서민 경제와 지역물가가 여전히 불안하기 때문에 지방공공요금을 안정시킴으로서 물가안정 분위기를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