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출산장려금 더 주고, 교복비도 지원
상태바
안산시, 출산장려금 더 주고, 교복비도 지원
  • 정대영 기자
  • 승인 2011.12.26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산시는 내년부터 출산 장려금을 증액하여 지원하고 셋째아가 중학교 입학시에도 교복비를 지원한다.

 그동안 안산시는 셋째 이상 출생아에게 지급하던 20만원의 출산장려금을 내년부터 100만원으로 증액하여 지급(2012.1.1일 이후 출생아부터)하기로 했다.

 또한 안산시에 부 또는 모와 함께 거주한지 3년 이상인 셋째아가 고등학교에 입학하면 지급하던 교복비도 중학생까지 확대하여 30만원을 지원할 예정이라고 한다.

 지원 대상자가 있는 안산시의 다자녀 가정은 부(父) 또는 모(母)가 주민등록지 동 주민센터를 방문하여 필요서류와 함께 신청서를 작성해서 제출하면 해당 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

 안산시는 타시의 출산정책보다도 다자녀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경감하고 출산율을 제고하기 위해 본청에 출산정책팀과 양 보건소에 출산 지원팀을 설치하고 각종 출산․보육 친화 정책을 추진하여 2년에 걸쳐 경기도로부터 출산정책 평가시 우수시로 평가받은 바 있다.

 이외에도 안산시의 특수시책으로 만 5세까지 아동양육비를 지원하고 있으며 다자녀 가정의 넷째아에게는 고등학교 학자금과 다섯째 아에게는 대학교 학자금으로 2011년도에만 학자금을 총 218,388천원 지원했다.

 박광옥 가족여성과장은 “출산장려금 증액과 교복비 확대 지원 등 획기적인 출산시책으로 60년만에 돌아오는 2012년 임진년(흑룡띠)에 금년대비 5%이상의 출산율 증가에 기폭제가 될 것”이라고 자신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