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안구 겨울 특강 학생, 학부모 큰 "호응"
상태바
장안구 겨울 특강 학생, 학부모 큰 "호응"
  • 윤혜란 기자
  • 승인 2010.01.06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안구 정자1동 주민자치센터는 겨울방학을 맞은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겨울방학 특강 프로그램을 운영하도 있다.,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때문에 구의 겨울 특강 프로그램운영으로 맞벌이를 하는 학부모들과 평소에 쉽게 접할 수 없던 강좌수강으로 아이들에게 배움의 유익한 시간을 제공해 학생, 학부모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특강은 관내 저소득층 및 맞벌이 가정의 자녀들로서 “논리야 놀자! 논술교실”, 북(BOOK)아트 등 2개 강좌를 1월 4일부터 30일까지 4주간 운영된다.

구는 이를 위해 학교를 통한 수강생 모집 홍보하고 강좌에 필요한 비용은 정자1동 주민자치위원회에서 지원한다.

또한 영화동에서도 4일부터 25일까지 문화센터 2층에서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북아트 프로그램 운영하고 있다.

영화동은 독후활동까지 지도하여 독서능력과 글쓰기도 함께 배우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조원2동도 새마을문고 주관으로 만화를 통한 삼국시대 탄생설화, 겨울방학을 알차게 보낼 수 있는 시간표 및 공예품 만들기 특강을 실시, 학생 및 학부모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자칫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논술을 아이들 눈높이에 맞춰 재미있게 수업을 진행하며 상상력과 창의력도 함께 키울 수 있다.

조원동의 한 학부모는 “맞벌이 가정이라 막상 방학이 되니 아이들 걱정부터 앞섰다”면서 “학원을 보내려고 하니 학원비 부담도 만만치 않았는데 동에서 좋은 프로그램을 운영해 준다고 해서 바로 신청하게 됐다”며 감사의 마음을 표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