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자원봉사단체 워크숍 '자원봉사로 오산 만들기'
상태바
오산시, 자원봉사단체 워크숍 '자원봉사로 오산 만들기'
  • 윤민석 기자
  • 승인 2011.11.03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산시 자원봉사단체 회원원들이 워크숍에서 자원봉사로 오산을 만들자고 손으로 원을 그리고 있다.ⓒ경기타임스

오산시는 지난 2일 강원도 횡성군 둔내면 현대 성우리조트에서 48개 봉사단체 120명의 봉사단체담당자를 초청, 1박 2일간의 일정으로 자원봉사단체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자원봉사센터(소장 김옥주) 주관으로“자원봉사로 하나 되는 오산 만들기”란 주제로 자원봉사 단체 간, 센터와 단체간의 화합을 도모하고 정보공유를 통해 신규사업 및 연계사업을 활성화하여 효율적인 자원봉사활동을 목적으로 실시하는 행사 취지에서 시작됐다.

개회식에 이어 시작된 특강에는 곽상욱 오산시장의“오산시 자원봉사활성화 방안”주제발표를 통해 한국 자원봉사 역사의 태동과 세계자원봉사의 동향을 살펴보고 오산지역 자원봉사활동의 상생발전을 모색했으며 “지역 자원봉사의 허브기관으로서 자원봉사자들의 활동지원을 위해 다양한 노력이 요구되고 그 중심에서 자원봉사센터의 역할과 봉사단체들의 노고가 많으리라 생각한다” 며 “앞으로도 자원봉사 활성화에 힘써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또한 최태규 아람레크레이션기획 대표의“fun과 웃음으로 자원봉사를 즐겁게”대해 열정적인 강의와 레크리에이션, 화합의 시간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했다.

한편, 시 자원봉사센터는 지난 1998년 2월 자원봉사단체협의회를 개소한 이후 2007년부터 시 직영으로 운영돼 왔으나 민간주도 원칙과 자원봉사 활동기반 구축 등을 위해 센터는 지난 6월 7일 사단법인으로 재출범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