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국내 최대'마이스산업' 육성 조례 제정 추진
상태바
경기도의회 국내 최대'마이스산업' 육성 조례 제정 추진
  • 이해용 기자
  • 승인 2011.10.16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회가 국내 최대 국제전시컨벤션센터인 고양 킨텍스 제2전시장 개장을 계기로 '마이스(MICE)산업 육성 조례' 제정을 추진한다.

마이스산업은 기업회의(Meeting), 포상관광(Incentives), 컨벤션(Convention), 이벤트와 박람전시회(Events & Exhibition)를 융합한 새로운 산업을 말한다.

경기도의회 한나라당 민경원(한나라ㆍ비례) 의원은 14일 "아시아에서 4번째로 큰 국제전시컨벤션센터를 경기도가 보유하게 된 만큼 새로운 일자리 창출과 부가가치를 유발하는 마이스산업을 적극 육성해야 한다"며 "다음 달 정례회에 관련 조례안을 제출하겠다"고 말했다.

민 의원은 이날 경기관광공사, 킨텍스, 도 문화체육관광국 등 마이스산업 담당자들과 해당 조례안에 대해 논의했다.

조례안은 도지사가 마이스산업 육성을 위한 종합계획을 5년마다 수립하고 마이스산업에 대한 수요조사를 실시하는 내용을 담을 예정이다.

또 경기도 마이스산업지원협의회를 설치하고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과정의 개발 및 운영 등에 대한 지원을 명문화할 계획이다.

전시면적 5만4천㎡규모의 킨텍스 제2전시장은 지난달 28일 개장했으며, 제1전시장과 합하면 아시아 4위권에 해당하는 10만8천㎡이다. 이는 국내 2위 전시장인 코엑스의 3배에 달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