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보건소, 초등학교 저학년아동 대상 ‘장애인식개선 뮤지컬’ 공연
상태바
화성시보건소, 초등학교 저학년아동 대상 ‘장애인식개선 뮤지컬’ 공연
  • 윤민석 기자
  • 승인 2011.10.13 1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시보건소가 초등학교 저학년아동 대상으로 ‘장애인식개선 뮤지컬’ 공연하는 모습ⓒ경기타임스

화성시보건소(소장 한상녕)가 11일부터 3일간 관내 초등학교 3개교(동양․청룡․율목초)에서 1~3학년 아동을 대상으로 장애인식개선 뮤지컬 ‘아주 조금 다른 거예요(극단 주변인들)’를 공연했다.

50분 분량으로 짜여진 이 뮤지컬은 ‘장애인들은 우리가 무시하고 방관하며 피해야 할 존재가 아니라 우리와 조금 다른 사람들일 뿐이다’란 내용으로, 아동 대상 뮤지컬인 만큼 극 중간에 노래와 춤을 적절히 안배해 아이들의 흥미를 유발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공연을 함께 본 신혜원 교사(동양초)는 “이번 뮤지컬 공연과 공연 전에 실시한 장애편견 해소 교육을 통해 우리 아이들이 장애우의 불편함과 어려움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됐으리라 기대해 본다”며 소감을 밝혔다.

한상녕 소장은 “다소 지루할 수 있는 장애예방교육을 재미있는 뮤지컬 공연을 통해 아이들의 인식변화를 꾀하고 싶었다”며, “장애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확대하고자 이 공연을 기획하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장애예방교육을 원하는 학교는 화성시보건소 지역보건팀(☎031-369-3561)으로 신청하면 장애예방교육과 장예체험 등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