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사회적기업 건강미술요법 시동
상태바
오산시 사회적기업 건강미술요법 시동
  • 윤민석 기자
  • 승인 2011.09.08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산시 사회적기업 건강미술요법 작품전시회ⓒ경기타임스

치매미술치료협회는 지난 5일부터 9일까지 오산시청 로비에서 사회적 기업 준비를 위한 치매미술치료·건강미술요법 홍보 작품전시회를 개최한다. 전시회에는 70~90세 전후의 일반 어르신들의 치매미술치료, 건강미술요법 결과물 50여점이 전시되고 있다.

이번 전시회 개최 취지는 오산시에서 추구하는 사회적기업 발굴·육성과 관련하여 ‘건강미술요법’을 통한 시민들의 정신건강과 지적활동, 인지능력을 향상시키는 사회적기업으로 준비·발전하고자 개최됐다.

 이 그림들은 건강미술요법교실 일반 어르신들이 건강미술요법사의 지도를 받으며 완성한 그림들로 노후를 맞이하는 어르신과 그 가족의 삶을 증진시키고 회상요법을 통한 노인여가프로그램으로서 다양한 작품을 선보이고 있다.

 이번 전시회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자연 속에서 오는 소재들과 우리 과거의 정서와 향수를 느낄 수 있는 세시풍속이 담겨진 일반 어르신들의 작품을 통해 노인문화프로그램의 중요성과 어르신에 사회의 편견과 차별의 인식을 지양하는데 이바지하여 사회적 관심과 배려를 증진시키는 계기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치매미술치료협회는 1991년 1월에 설립되어 치매관련 전시회, 세미나 등을 개최하며 뇌졸증, 노인성 질환 등을 미술치료를 통하여 예방하고 이와 관련된 각종 공익사업을 추진해 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