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추석선물 지역 농산물, 자매도시 특산물 판촉 펼쳐
상태바
오산시 추석선물 지역 농산물, 자매도시 특산물 판촉 펼쳐
  • 윤민석 기자
  • 승인 2011.09.06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곽상욱 오산시장, 지역 농산물, 자매도시 특산물 판촉 펼쳐지고 있다.ⓒ경기타임스

오산시는 9월 민족 최대 명절인 추석을 맞아 지역에서 생산되고 있는 우수 농특산물 이용 추석 선물하기 운동을 대대적으로 전개한다.
 
 시는 지역에서 생산한 농·특산물을 지역에서 우선 소비시키는 지산지소운동을 전개하기 위하여 지난 5일부터 7일까지 추석맞이 특별 판촉행사기간으로 정하고 관내 입주기업체 및 기관 단체를 중심으로 지역에서 생산된 우수농산물 이용 선물하기 운동을 펼치고 이를 위하여 오산시청 야외특설매장에서 송편 만들기 체험활동 및 농특산물 직판장을 열어 판촉행사도 전개한다.
 
 시는 추석선물 기획상품으로 청정 세마쌀, 오이, 애호박, 소형국화, 버섯 등 지역상품과 지역자매도시인 속초와 영동시의 특산물인 황태포, 미역, 다시마, 건오징어, 젓갈류, 포도, 사과 등 자매도시 추천품목도 판촉행사에 참여한다.

 이번 대축제 참여농가는 생산자 실명제, 리콜제 등이 도입된 신뢰 높은 농어민들이 참여해 믿고 구매할 수 있으며, 가격도 시중가보다 10~40% 저렴해 우수한 농특산물을 구입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전망이다.

 시 관계자는 "직거래장터는 소비자가 우수하고 안전한 농특산물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이며 "아울러 생산자들의 소득 증대와 추석 성수 물가안정 효과에도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