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소외계층 모두가 참여하는 문화·체육행사 마련
상태바
오산시, 소외계층 모두가 참여하는 문화·체육행사 마련
  • 윤민석 기자
  • 승인 2011.08.29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산시가 시민의날을 맞아 소외계층 모두가 참여하는 문화·체육행사 마련한다.ⓒ경기타임스

 오산시는 ‘19만 오산시민 모두가 함께하는 시민의 날’이라는 캐치플레이즈 내세우며 오는 9월24일 ‘제23회 오산 시민의 날’ 행사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지난 29일 밝혔다. 

  시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시민의 날에는 어린이, 학생, 장애인, 다문화 가정 등 행사 소외계층이 모두 참여할 수 있는 내실 있고 변화된 문화·체육행사를 마련하는데 심혈을 기울였다고 한다.

  특히 체육대회 선수단 구성을 장애인, 다문화가정, 어린이, 학생, 가족단위로 팀을 구성하였고 세발자전거, 휠체어 이어달리기, 오자미 박 터트리기 등 모든 시민이 융화하여 단결하는 경기 종목을 선정하였다고 밝혔다.

  또한 문화행사도 대중적이고 트렌드에 맞는 프로그램에 중점을 두어 오산직장인 밴드, 음악 동호회를 적극 활용한 시민참여 행사로 준비하였고 주요 문화행사로는 오는 9월23일에는 ‘오산 스타 오디션’을 24일에는 시민노래자랑이 오산 종합운동장 메인무대에서 펼쳐진다. 

  한편 제23회 오산시민의 날 기념식은 오는 9월24일 오전9시30분 오산 종합운동장에서 펼쳐지며 동별 체육대회는 24일 11시~16시까지 이어서 시민노래자랑이 개최된다.

 시관계자는 “오산 가을 축제의 장에 시민 모두가 행복한 동행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홍보와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